맛집탐방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 국내 최초 NFT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想像 2022. 7. 25. 16:05
반응형

신세계백화점은 NFT 기업 메타콩즈 등과 함께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국내 최초 NFT 페스티벌, ‘센텀 NFT 페스티벌’을 펼친다.

7월 15일부터 한 달간 센텀시티점 지하 2층 중앙광장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로 만든 푸빌라 NFT를 비롯해 메타콩즈, 메타 토이 드래곤즈 등 총 12개의 대표적인 NFT 기업들의 프로젝트를 한자리에 모아 전시한다. 지역 시민은 물론 여름을 맞아 부산을 방문한 휴가객까지 다양한 고객에게 NFT 문화에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것으로보인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세계의 푸빌라 NFT는 지난 6월 1초 만에 1만개를 완판시키며 화제를 모았다. 푸빌라 커뮤니티인 공식 홈페이지(puuvillasociety.com)를 시작으로 소셜 미디어 인 디스코드·트위터·카카오톡 등을 통해 수많은 ‘푸빌라 마니아’도 생겨났다. 

신세계와 업무협약을 맺은 메타콩즈는 천재 프로그래머로 불리는 이두희가 개발에 참여한 고릴라 메타버스 프로젝트로 유명하며, 국내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NFT 기업이다. 이 외에도 가수 선미의 모든 앨범과 다양한 활동의 비주얼 컨셉으로 제작한 ‘선미야NFT’를 선보인다.

또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샌드박스가 선보이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는 픽셀아트 기반의 메타버스 NFT 프로젝트다. 장난감 세상의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펼쳐질 드래곤들의 성장과 전투의 이야기를 테마로 한다.

 

이번 전시에는 고객 참여를 위한 럭키드로우 추첨 이벤트도 준비했다.

금/토/일 주말과 8월 15일 광복절에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인스타그램 인증샷으로 참여 가능하다. 방문객이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푸빌라 #메타콩즈 #센텀페스티벌 해시태그를 달아 인증샷을 남기면 럭키드로우 1회 참여권을 준다.

럭키드로우 추첨을 통해 부채, 에코백, 티셔츠 등 다양한 NFT 굿즈와 현장에 설치한 ‘인생네컷’ 포토부스 촬영권 1매를 증정한다.

신세계의 푸빌라 소사이어티 부스
신세계의 푸빌라 NFT
메타콩즈 부스 및 고릴라 메타버스 프로젝트 NFT
가수 선미의 모든 앨범과 다양한 활동의 비주얼 컨셉으로 제작한 선미야NFT
메타 토이 드래곤즈의 NFT
라바 NFT
그외에도 다양한 NFT를 선보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