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해운대맛집] 부산 3대 베이커리로 유명한 《옵스(OPS) 마린시티점》(평점 4.5)

想像 2021. 7. 30. 10:18
반응형

옵스(OPS)는 부산 남천점을 본점으로 두고 있는 빵집으로 부산 3대 베이커리로 유명하다. 맛집 추천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에서 ‘부산 소재 디저트’ 부문 1위에 올라있는 옵스는 부산 해운대 사람들에 의해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현재는 전국적으로 많은 분점들이 생겨난 상태다.

 

옵스는 고대 그리스-로마신화의 대지의 여신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1989년 2월 ‘삼익제과’라는 이름으로 오픈해 84년도에 옵스로 변경했다.

 

《옵스(OPS)》는 여러 군데 매장이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매장은 해운대 해수욕장, 마린시티과 가까운 《옵스(OPS) 마린시티점》이다.

 

 

옵스 마린시티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998 · ★4.46 · 부산을 대표하는 빵집

m.place.naver.com

옵스 마린시티점에 들어서면 진열대에 빵이 가득 차 있다. ‘빵으로 탑을 쌓아놓은 것 같다’라고 느낄 정도로 첫인상은 강렬하다.

 

옵스를 대표하는 빵은 다양하다. 그중 <학원전>은 특이한 이름을 가진 대표 빵이다. 이 빵은 국산 경주 토함산 꿀과 계란으로 만든 스펀지케이크로 ‘학원 가기 전에 먹는 빵’이라는 작명이 웃기기도 하다. 그 외에 <치즈빵>과 <브리오슈>가 옵스의 인기상품들이며 명란이 가득 들어간 <명란 바게트>와 <참치 빵> 도 옵스의 대표 이색 메뉴다. 

 

성인 주먹만 한 크기의 슈크림 빵은 대형 ‘홈런볼’이라고 할 정도로 그 모양이 비슷하다. 하지만 주먹만한 크기에 공갈빵처럼 속이 비어있지 않을까 걱정하지만 슈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투명 유리병에 담긴 <마스카포네 푸딩>과 함께 초콜릿과 마시멜로가 가득한 초코파이 <뚜쇼꼬>는 개구리 모양의 포장으로 앙증맞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또 직접 만든 초콜릿으로 제조한 유럽 전통 스타일 초콜릿 음료 ‘쇼콜라’는 옵스의 대표 음료라고 한다. 그 외에 <주드 뽐>이라는 청송사과로 만든 사과주스도 있다.

 

최근 유통기한이 지난 재료를 사용하고 제품의 유통기한을 허위로 표시해 억대 과징금과 과태료를 부과받는 불미스러운 일도 있었지만 빵 맛에 있어서는 부산을 대표하는 베이커리임에는 틀림없다.

 

옵스 마린시티점 내부 모습
옵스의 다양한 베이커리, 디저트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