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조용필 - 걷고 싶다 [듣기/가사]

想像 2020. 11. 22. 13:34
반응형

조용필 19집에 조용필과 공동 프로듀서로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서 MGR(박용찬), 박병준은 “이번 앨범의 기본 모토를 '유대(Bonding)'”라고 밝히며, 조용필의 지나온 역사와 그의 새로운 음악의 유대,그의 오랜 팬들과 그를 처음 접하는 젊은 팬 층과의 유대를 이번 앨범에서 표방했다고 전했다.

 

조용필은 발라드 넘버 '걷고 싶다'에서는 깊고 절제된 보컬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가사를 천천히 음미하다 보면 이 노래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이런 날이 있지 
물 흐르듯 살다가
행복이 살에 닿은 듯이 
선명한 밤
내 곁에 있구나 
네가 나의 빛이구나
멀리도 와주었다 
나의 사랑아

고단한 나의 걸음이 
언제나 돌아오던
고요함으로 사랑한다 말해주던 
오 나의 사람아

난 널 안고 울었지만 
넌 나를 품은 채로 웃었네
오늘 같은 밤엔 전부 놓고 
모두 내려놓고서 
너와 걷고 싶다 
너와 걷고 싶어
소리 내 부르는 봄이 되는 
네 이름을 크게 부르며
보드라운 니 손을 품에 넣고서

불안한 나의 마음을 
언제나 쉬게 했던
모든 것이 다 괜찮을 거야
말해주던 오 나의 사람아

난 널 안고 울었지만 
넌 나를 품은 채로 웃었네
오늘 같은 밤엔 전부 놓고 
모두 내려놓고서 
너와 걷고 싶다 
너와 걷고 싶어
소리 내 부르는 봄이 되는 
네 이름을 크게 부르며
보드라운 니 손을 품에 넣고서

난 널 안고 울었지만 
넌 나를 품은 채로 웃었네
오늘 같은 밤엔 전부 놓고 
모두 내려놓고서 
너와 걷고 싶다 
너와 걷고 싶어
소리 내 부르는 봄이 되는 
네 이름을 크게 부르며
보드라운 니 손을 품에 넣고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