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조용필 - 모나리자 [듣기/가사]

想像 2020. 11. 21. 23:28
반응형

조용필 10집은 1988년 5월 28일 출시. 조용필의 음악 커리어에서 최초로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워넣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 앨범이다. 음악의 퀄리티에 대한 평가 만큼은 7집 및 14집과 함께 조용필 최고작 자리를 다투는 명반으로, 전곡 해외 세션을 불러 작업한 최초의 앨범이다.

 

'모나리자'는 '서울 서울 서울'과 더불어 조용필 10집에서 가장 유명한 곡으로 1988년 당시 미국에서 유행하던 스타일이다.

 

내 모든 것 다 주어도 그 마음을 잡을 수는 없는 걸까
미소가 없는 그대는 모나리자

안타까운 시선으로 바라보다 돌아서야 하는 걸까
눈물이 없는 그대는 모나리자

추억만을 간직한 채 떠나기는 너무 아쉬워
끊임없이 속삭이며 그대 곁에 머물지만
이토록 아쉬워 오오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나의 모나리자 모나리자 그런 표정은 싫어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그대는 모나리자 모나리자 나를 슬프게 하네

안타까운 시선으로 바라보다 돌아서야 하는 걸까
눈물이 없는 그대는 모나리자

추억만을 간직한 채 떠나기는 너무 아쉬워
끊임없이 속삭이며 그대 곁에 머물지만
이토록 아쉬워 오오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나의 모나리자 모나리자 그런 표정은 싫어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그대는 모나리자 모나리자 나를 슬프게 하네

모나리자

오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나의 모나리자 모나리자 그런 표정은 싫어
정녕 그대는 나의 사랑을 받아줄 수가 없나
그대는 모나리자 모나리자 나를 슬프게 하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