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최신가요

김호중 - 만개 (Prod. 신지후) [듣기/가사]

想像 2020. 9. 26. 23:50
반응형

트바로티 ‘김호중’의 정규 1집 〈우리家〉가 발매되었다. 그의 유년 시절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담겨있는 이번 앨범은, 성악부터 트로트까지 모든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그의 독보적인 역량이 담겨 있는 보석 같은 앨범이다.

 

타이틀 곡 "만개"는 김호중의 읊조리듯 시작하는 담담한 목소리와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져, 풍성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김호중의 절제된 감성부터 절정까지, 순차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만개"의 프로듀서인 신지후 (포스트맨)는 클래식과 팝을, 적절히 섞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가사와 목소리, 감정이 잘 전달될 수 있게 한 땀 한 땀 수십번의 수정을 거치며 만들어내었다. 이번 만개를 통해서 그동안 시도하지 않은 창법으로 자신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고 대중과 팬들에게 또 하나의 선물을 주겠다는 마음으로 녹음하였다.

 

 

김호중 / 우리家

나는 혼자서 피울 수 없어
발이 묶여진 채로
기약도 없는 하늘을 보며
매일 하루를 살아가
언젠가 피어나기 위해

좀 더 비쳐줘 더 내려줘
하루 빨리 나는 사랑받고 싶다
피어나면 금방 시들고 못난 모습인 채로
다시 죽어간다해도 난 후회가 없으리오
만개하라 흩날려라 흩어져라

나는 오늘도 피울 수 없는
나를 끌어안고서
차가웠었던 어둠 끝에서
너의 온기를 찾아가
언젠가 피어나기 위해

좀 더 비쳐줘 더 내려줘
하루 빨리 나는 사랑받고 싶다
피어나면 금방 시들고 못난 모습인 채로
다시 죽어간다해도 난 후회가 없으리오

시들어 가는 그 날 원망하지 않을 테니
날 피워도 돼 사랑해줘

하루 빨리 나는 사랑받고 싶다
너를 만나 내가 물들고 화려하게 핀 채로
멀리 날아간다 해도 난 후회가 없으리오
만개하라 흩날려라 흩어져가는구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