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음악/클래식음반감상

Andrea Bocelli [Music For Hope: From the Duomo di Milano]

想像 2020. 9. 12. 17:31
반응형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수 안드레아 보첼리가 부활절에 밀라노 두오모 대성당에서 특별한 공연을 했다. 코로나로 고통 받고 있는 인류에게 건네는 사랑과 치유,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단독 공연이다. 두오모 성당의 초청으로 ‘Music For Hope’ 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공연은 유튜브의 협찬을 받아서 실시간 중계가 되었다. 스트리밍으로 전 세계인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최첨단 드론 촬영으로 보여 지는 이탈리아 밀라노 거리는 텅 비어 있었다. 화려한 유행의 도시답게 사람들로 북적이던 도시의 모습은 볼 수가 없었다. 베네치아의 거리도 적막하고 쓸쓸했다. 텅 빈 도시들이 화면에 가득 차면서 안드레아 보첼리의 음악이 흘러나온다. “나는 함께 드리는 기도의 힘을 믿습니다... 나는 부활의 기적을 믿습니다. 음악의 힘을 믿으며 우리 인류도 새롭게 태어날 것을 믿습니다...배려와 용기 행동하는 힘으로 이 시련을 극복할 것입니다” 백발의 신사 안드레아 보첼리는 첫 곡으로 두오모 성당의 파이프 오르간 반주에 맞춰서 세자르 프랑크의 ‘생명의 양식(Panis Angelicus)’을 불렀다. 그리고 이어 구노의 ‘아베마리아’ 마스카니의 ‘산타 마리아’ 로시니의 ‘도미에 데우스’ 등 부활절 음악회를 위한 곡들을 불렀다. 마지막으로 성당 내부에서 밖으로 걸어 나와 대성당 앞에 홀로 서서 ‘어메이징 그레이스’를 부르는데 감동 그자체.

음악을 들으면서 위로를 받는다. 예술의 힘은 위대했다. 많은 사람들이 감동이었다는 반응을 쏟아내니 아마도 그의 노래는 치유 그 자체 였나보다.

 

 

안드레아 보첼리 공연은 이후 실황 앨범 '뮤직 포 호프'(Music For Hope)로 발매됐다. 

 

 

1. Franck: Mass, Op. 12 - Panis Angelicus (Arr. Emanuele Vianelli)
2. Gounod, J.S. Bach: Ave Maria, CG 89a (Arr. Emanuele Vianelli)
3. Mascagni: Sancta Maria (Arr. Emanuele Vianelli)
4. Rossini: Petite Messe Solennelle - Domine Deus (Arr. Emanuele Vianelli)
5. Newton: Amazing Grace (Arr. William Ros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