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해운대맛집] 콩국수,수제비,돌판비빔밥으로 유명한《하가원》(평점 4.5)

想像 2020. 4. 24. 17:28
반응형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해 있는 해운대 신시가지 가운데에 전통재래시장인 '좌동 재래시장'이 숨어있다. 3,379 ㎥ 면적에 약 105개의 가게들이 오손도손 모여 있는 좌동 재래시장은 인근 아파트 주민들의 쇼핑 장터이기도 하지만 맛있는 먹거리 장터이기도 하다. 

'좌동 재래시장'옆에 있는 하가원은 특히 부산내에서도 유명한 맛집.  사시사철 손님들로 늘 만원이다. 

이 집 콩국수가 유명한 것은 걸쭉하면서도 진한 콩국과 쫄깃해 씹는 맛이 일품인 생면에 있다. 콩국은 미리 간이 되어 나오는데 구수하면서 짭잘한 맛이 살짝 스며 있어 맛이 있을 뿐만아니라 건더기 하나 없이 걸쭉해 식감도 아주 좋다. 생면도 씹히는 맛이 쫄깃쫄깃해 다른 집 콩국수와는 확실히 차별화된다. 구수한 콩국맛에 반해 콩국수를 먹고 남은 콩국물을 하나도 남김없이 다 먹게 된다


시원한 해물 국물맛인 일품인 수제비와  꾹꾹 눌러 누룽지를 만들어 먹는 재미가 쏠쏠한 돌판비빔밥도 인기메뉴이다.

하가원 모습
하가원 내부 모습
메뉴판. 콩국수 8,000원 돌판비빔밥 8,000원, 수제비 6,000원이다. 가격은 싼 편은 아니지만 대신 양은 많은 편이다.
비주얼부터 식욕을 자극하는 돌판비빔밥(8,000원) 고사리, 호박, 버섯,콩나물, 무, 당근, 불고기, 곤약, 얼갈이 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간다. 고추장없이 비벼 먹어도 맛있다. 
하가원수제비(6,000원) 항아리 가득 수제비 양이 많다. 2인이 먹어도 될 정도. 얇은 수제비 피가 식감을 살려주고 해물로 맛을 낸 국물은 시원하고 맛있다. 특히 겨울에 먹는 이 집 수제비는 엄지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