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마린시티맛집] 고퀄리티의 일식 코스 요리집《무겐》(평점 4.0)

想像 2020. 1. 20. 11:01
반응형

《무겐》는 편백나무찜정식, 스테이크 정식 등 고퀄리티의 일식 코스 요리 전문점이다. 일반 일식집과 비슷하면서도 약각은 차별화된 코스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무겐》는 동백섬 일대 바다 뷰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어 더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음식 수준과 퀄리티도 아주 좋다. 다만 가격은 약간 부담스러운 수준. 무겐특선은 특선생선회모듬+와규편백나무찜+와규스테이크+랍스터tail버터구이+나카사키짬뽕으로 코스가 구성되어 있으며 1인당 89,000원이다. 와규 편백나무찜정식은 생선회모듬+와규편백나무찜+나가사키짬뽕으로 코스가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1인당 55,000원. 와규스테이크정식은 생선회모듬+와규스페이크+나가사키짬뽕으로 코스가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1인당 65,000원이다.

 

그런데 메뉴에는 일본 소 품종을 의미하는 와규(和牛)라 포기되어 있음에도 실제 원산지는 호주산이라는게 조금은 의아스럽다. 와규라도 표기하고 호주산 소고기를 쓴다는 것은 왠지 찝찝하다. 그래서 메뉴판에는 와규로 표기되어 있지만 아래 설명에서 그냥 편백나무찜정식, 스테이크 정식이라고 표현하겠다.

 

식당 내부 모습. 사진에는 안 나오지만 창가 좌석들은 동백섬 및 해운대 일바 뷰가 한눈에 들어온다
대표 메뉴들 (디너, 주말기준). 특히 와규편백나무찜정식과 와규스테이크정식이 추천메뉴

우리는 편백나무찜정식 2인분과 스테이크 정식 2인분을 주문했다. 음식가격은 24만원. 1인당 6만원꼴. 결코 싸지 않은 가격이다.(특히 부산에서는) 주문후 코스별로 음식이 나온다.

 

그린샐러드
애피타이저. 겉만 살짝 구운 소고기(홍두깨). 소고기지만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맛
이 집 음식 수준을 알려주는 계란찜. 정말 부드럽고 맛있다.
생선회 모듬. 고급 일식집 같은 느낌을 받는다.
편백나무찜 재료들. 각종 야채와 안심추리, 그리고 차돌박이 말이로 구성되어 있다.
안심추리, 차돌박이를 편백나무 용기로 찐 요리라 이렇게 타이머로 시간을 세팅하고 찐다.
다 찐 편백나무찜 요리
다 찐 고기와 요리는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있다.
스테이크 정식. 미니 불판에다 조금씩 구워 먹는다.
고기를 먹고나면 나오는 나가사키짬뽕. 진한 사골육수 국물맛이 정통 나가사키짬뽕 맛이다.

가격만큼 음식의 맛이나 퀄리티는 좋은 편이다. 다만 일본산 소고기인 와규를 사용하지 않고 호주산 소고기를 사용하면서 메뉴판에 와규라 표기한 것과 일본에서도 엄청 비싼 와규가 아닌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호주산 소고기를 사용하는 것치고는 가격대가 약간 높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감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