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낭여행] 호이안 올드 타운 입장료. 비싸고 안 사도 문제 없다

여행맛집/해외여행|2018.01.11 16:31

다낭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근교 여행지, 호이안. 16~17세기 해양 실크 로드의 주요 항구 도시였던 호이안은 무역 도시로 발전하였다. 당시에 머물던 중국, 일본 상인들의 지구가 형성되어 있으며 거리 곳곳에 건축물들이 남아 있다. 19세기 무렵 다낭으로 무역항이 이전하면서 그 명성은 넘겨주었지만, 당시의 색채, 분위기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올드 타운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지정되었으며 마을 곳곳에 위치한 고가, 중국인 회관, 사당, 박물관 등에서 그 모습을 찾을 수 있다. 무엇보다 수많은 홍등이 켜지는 밤이 오면 낭만적인 호이안의 모습에 푹 빠져 들게 된다. 


그런데 호이안 올드 타운을 구경하려면 입장권을 사야 한다. 입장료는 120,000VND(우리돈 6,000원 정도). 베트남에서는 결코 작지 않은 돈이다. 본인도 입장권을 끊고 호이안 올드타운을 구경했지만 결론적으로 말해 입장권을 안사도 된다는 것이다.


1. 특별히 볼 게 없다.


입장권으로 5곳 입장이 가능한데 마을 곳곳에 위치한 고가, 중국인 회관, 사당, 박물관 등이다. 이들 건물안으로 들어가려면 입구에서 사람들이 표 검사를 한다. 입장권을 보여주면 입장권의 낱개 티켓 5개중 하나를 찢은 후 돌려준다. 그런데 솔직히 들어가도 그다지 볼만한 건 없다. 그냥 한반퀴 휙 둘러보고 나오는 게 전부. 


2. 거리는 입장권없이도 보는데 문제가 없다.


입장권은 고가, 중국인 회관, 사당, 박물관 등 건물 내부를 둘러볼 때만 필요하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지정되어 있는 올드타운 거리를 즐기는데는 전혀 필요없다. 입장권 없이도 전통 기념품샵, 카페, 레스토랑이 줄지어 있는 올드 타운 거리는 자유롭게 얼마든지 둘러 볼 수 있다. 


3. 호이안의 하이라이트는 홍등


호이안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수많은 홍등이 켜지는 야경이다. 거리 곳곳을 밝히고 있는 형형색색 홍등은 상당히 매력적이고 아름답다. 그런데 호이안 야경은 입장권 없이도 얼마든지 구경할 수 있다.


4. 야간에는 티켓 검사를 안한다


그리고 또 하나의 정보는 야간(직원들이 퇴근 한 후)에는 티켓검사를 하지 않아 그냥 들어가 볼 수 있다고 한다.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호이안 올드타운 입장권을 사고 입장료를 낼 필요가 없다라는 것이 본인의 생각이다. 뭐 6,000원밖에 안되니 온김에 한번 둘러보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말이다.


입장권 파는 매표소

호이안 올드타운으로 들어가는 거리입구에 

있다(여러곳)



입장권

120,000VND(우리돈 6,000원 정도)

여러명 사게 되면 결코 작지 않은 돈



아래사진들은 입장권 내고 들어간 건물들

5개까지 가능했지만 3군데 들어가 봤다.

그나마 광둥회관과 푸젠회관이 볼만했고

나머진 ??


Cam Pho Temple(Đình Cẩm Phô)



광둥회관(Hội Quán Quảng Đông)



푸젠 회관(Phuoc Kien Assembly Hall)



입장권 없이도

호이안 올드타운의 분위기를 느끼는데

전혀 문제없다



호이안의 하이라이트는 홍등과 야경인데

입장권 없이도 즐길 수 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