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센텀시티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우승한 핫한 떡볶이《이가네떡볶이》(추천)

想像 2016. 12. 2. 14:04
반응형

《이가네떡볶이》는 부평동 깡통시장에 본점이 위치하고 있으며, 백종원 삼대천왕에서 우승한 핫한 떡볶이이다. 이 《이가네떡볶이》가 최근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90 117-2 호 (재송동 큐비e센텀 1층)에도 분점(?)이 생겼다. 《이가네떡볶이》 떡볶이와 핫도그를 부평통 깡통시장가지 가지 않고 센텀시티에서도 먹을 수 있다니 정말 좋다


2015년 9월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는 길거리와 음식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떡볶이를 주제로 3대 명인이 경쟁하는 모습이 방송됐다.이날 블루 시식단의 투표로 부산 국제시장의 <이가네 떡볶이>가 오늘의 떡볶이로 선정됐다. 《이가네떡볶이》는 시종 물을 사용하지 않고 무를 이용한 조리법으로 시종일관 화제를 모았으며 사이드 메뉴인 핫도그 역시 호평을 받았다. 추억의 핫도그는 일차 초벌튀김 이후 두번째 빵가루로 튀기고 설탕과 케찹을 뿌려서 조리됐다. 


센텀시티 《이가네떡볶이》 모습



메뉴는

떡볶이3,500원 

튀김 3,500원 

세트 떡+튀 3,500원 

순대4,000원

핫도그 1,500원

오뎅700원



이 집 떡볶이 만드는 모습



떡볶이 1인분 3,500원


물을 사용하지 않고 무를 이용한 조리법으로 유명한 '이가네 떡볶이' 비법 답게 너무 맵지 않고 달짝지근한 맛이 일품. 단 맛의 경우 설탕으로 단맛을 내는 것과는 다른 맛이 나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무언가 푹 우려내어 단 맛을 낸 듯한 국물맛이라고나 할까? 아무튼 해운대시장의 유명한 분식집 '상국이네 집' 떡볶이보다 내 입엔 더 맛있었다. 쌀도 밀가루 떡이 아닌 살떡을 사용해서 쫄깃쫄깃했다.



오뎅 1개 700원


국물맛이 너무 진하고 진국이었다. 국물은 몇번 퍼 먹었는지 모르겠다



튀김 1인분 3,500원


주문을 하니 새로 튀겨 줘 바싹바싹한 식감이 아주 좋았다



추억의 핫도그 1인분


주문을 하면 미리 만들어 나 식은 핫도그를 주는 것이 아니라 바로 만들어 줘 좋았다. 일차 초벌튀김 이후 두번째 빵가루로 튀기고 설탕과 케찹을 뿌려 주셨는데 아무래도 바로 만들어 준 핫도그다 보니 훨씬 더 맛이 있었다.



아무튼 《이가네떡볶이》 떡볶이와 핫도그를 부평통 깡통시장가지 가지 않고 센텀시티에서도 먹을 수 있다니 정말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