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추천][타이베이여행][2일차] 아담하고 예쁜 건물과 운치있는 정원이 있는 진리대학(眞理大學)

想像 2015. 7. 11. 22:23
반응형


홍마오청(紅毛城)로


워런마터우 구경을 마치고 나서는 다음여행지인 홍마오청(紅毛城)으로 향한다. 가는방법은 '紅 26번' 버스를 타고 紅毛城(眞理大學, Fort San Domingo)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된다. 紅毛城정류장에서 내리면 언덕길이 보이는데 그 왼편에 홍마오청(紅毛城)이 자리잡고 있고 언덕길을 쭉 따라 올라가다 보면 진리대학(眞理大學)과 담강 중학(淡江中學)이 위치해 있다. 홍마오청(紅毛城)이 아침 9시30분에 문을 여는 관계로 진리대학(眞理大學)과 담강 중학(淡江中學)부터 먼저 구경하기로 한다.


 '紅 26번' 버스 모습



홍마오청(紅毛城) 버스 정류장과

진리대학(眞理大學)으로 올라가는 언덕길



진리대학(眞理大學)


타이완 최초로 서양식으로 지어진 학교가 진리대학이다. 신학자이자 장로 교회 선교사였던 조지 레슬리 맥케이 박사가 타이완의 고등 교육을 위하여 영국 옥스퍼드를 모델로 최초의 대학교를 설립한 것이다. 신학, 사회학, 역사, 자연과학 및 의학까지 가르치며, 오늘날까지 대학으로 운영되고 있다. 내부의 옥스퍼드 칼리지는 영국 옥스퍼드의 건물을 모델로 지은 것으로 타이완의 국가유적이기도 하다. 서양식으로 지어진 아담하고 예쁜 건물과, 타이완의 이국적인 수목과 연못, 분수, 인공폭포가 운치있는 정원을 가졌다.


[ 지도 보기 ]


진리대학(眞理大學) 정문



大禮拜堂(Church of Aletheia University)



이국적인 수목과 연못, 분수, 인공폭포가 운치있는 정원



옥스퍼드 칼리지

영국 옥스퍼드의 건물을 모델로 지은 것으로 타이완의 국가유적



진리대학(眞理大學) 교정 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