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추천][타이베이여행][2일차]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의 배경, 단수이(淡水)

想像 2015. 7. 10. 17:28

단수이는 '淡水'라고 쓰고 중국어로 '딴쉐이'라고 읽는다. 2008년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로 알려진 단수이. 단수이는 영화촬영지 뿐만 아니라 사랑의 항구도시로 불리기도 한다. 단수이 특유의 여유로움과 아름다운 석양으로 이성에게 고백하기에 좋은 장소로 꼽히기 때문이다.

가는 법은 매우 간단하다. 붉은색 라인 단수이신이라인(淡水信義線,Tamsui-Xinyi Line)을 타고 종점까지 가면된다.단수이는 Taipei main station에서 40분 정도 걸린다.

이곳이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이렇게 많이 알려진 이유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때문이다. 두 주인공이 설레며 걸었던 바닷가의 풍경, 촉촉히 이슬내린 마을의 골목, 주 무대가 되는 예쁜 학교 건물이 단수이에서 그대로 눈앞에 펼쳐진다.

단수이는 강과 바다가 만나는 조용한 바닷가 마을이다.이 곳에서부터 시작된 강인 단수이강이 타이베이 시내를 가로지르는 바로 그 강이다. 네덜란드부터 쭉 이어진 외래의 손길과 토속적인 분위기가 한데 어우러진 독특한 지역이다.

위런마터우 (漁人碼頭, Fisherman's Wharf)로 가는 방법

아침일찍 City Inn II호텔을 나와 단수이신이라인(淡水信義線,Tamsui-Xinyi Line)을 탄다. 그리고 종점인 단수이까지는 고고씽!!. 마침내 중국식 건축미를 갖춘 단수이역에 도착한다. 이후 2번 출구로 나가 '紅 26번' 버스를 타고 종점인 漁人碼頭까지 가면 된다.차비는 15 TWD(600원).

해질 무렵 로맨틱한 분위기를 맛보고 싶다면 위런마터우로 가라고 할 정도로 석양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위런마터우의 대표명소는 ‘연인의 다리’로 불리우는 칭른차오. 하늘에 빨갛게 수놓는 석양이 지고 깜깜한 밤이되면 위런마터오는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해 연인들이 사랑을 속삭이는 데이트 장소로 변한다. 그래서 이 곳은 고백의 장소로 백점만점을 받는다고 한다. 그런데 불행히도 여행일정상 아침에 워런마터우를 찾을 수 밖에 없었다.

홍마오청(紅毛城)로 가는 방법

워런마터우 구경을 마치고 나서는 다음여행지인 홍마오청(紅毛城)으로 향한다. 가는방법은 '紅 26번' 버스를 타고 紅毛城(眞理大學, Fort San Domingo)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된다. 紅毛城정류장에서 내리면 언덕길이 보이는데 그 왼편에 홍마오청(紅毛城)이 자리잡고 있고 언덕길을 쭉 따라 올라가다 보면 진리대학(眞理大學)과 담강 중학(淡江中學)이 위치해 있다. 홍마오청(紅毛城)이 아침 9시30분에 문을 여는 관계로 진리대학(眞理大學)과 담강 중학(淡江中學)부터 먼저 구경하기로 한다.

진리대학(眞理大學)

타이완 최초로 서양식으로 지어진 학교가 진리대학이다. 신학자이자 장로 교회 선교사였던 조지 레슬리 맥케이 박사가 타이완의 고등 교육을 위하여 영국 옥스퍼드를 모델로 최초의 대학교를 설립한 것이다. 신학, 사회학, 역사, 자연과학 및 의학까지 가르치며, 오늘날까지 대학으로 운영되고 있다. 내부의 옥스퍼드 칼리지는 영국 옥스퍼드의 건물을 모델로 지은 것으로 타이완의 국가유적이기도 하다. 서양식으로 지어진 아담하고 예쁜 건물과, 타이완의 이국적인 수목과 연못, 분수, 인공폭포가 운치있는 정원을 가졌다.

담강 중학(淡江中學)

진리대학(眞理大學)에서 옆에 담강 중학(淡江中學)이 위치에 있다 담강 중학은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메인 촬영지이다. 대부분의 주요한 장면들은 모두 담강 중학에서 촬영되었다. 주걸륜이 처음 학교에 전학을 왔을때, 아침 체조를 할때, 샤오위와 주걸륜의 로맨틱한 장면이 연출된 아치형 기둥이 있는 복도. 모두 이곳, 담강 중학을 배경으로하고 있다. 담강 중학은 주걸륜의 모교라고 한다. 그런데 운이 안좋았는지 방문 당일날은 외부인들에게 학교를 개방하지 않아 결국 이 아름다운 학교 내부를 못보고 대신 주변 시가지 구경을 했다. 담강 중학(淡江中學)주변 시가는 타이완의 수도인 타이베이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여유로움과 중국, 일본, 네덜란드, 영국의 문화가 교묘하게 섞인 독특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야자수가 있는 모습은 더욱 이국적으로 만들어준다.

홍마오청(紅毛城)

담강 중학(淡江中學)을 보고 다시 언덕기를 내려와 홍마오청(紅毛城)을 구경한다. 홍마오청의 원래 이름은 세인트 도밍고 성이다. 스페인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으며, 네덜란드가 이 지역을 점유했을 때부터 홍마오청이라 불리기 시작했다. 당시 네덜란드인의 머리 색이 붉은색인 것을 보고 홍모(紅毛)라 불렀으며 이들이 있는 곳을 홍마오청이라 부르게 되었다. 1867년부터는 영국, 미국 등의 영사관으로 사용된 적이 있으며 유럽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건물과 소품 및 가구들을 많이 볼 수 있다. 09:30~18:00까지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무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단수이 스타벅스로 가는 방법

홍마오청(紅毛城) 구경을 마치고 나서는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단수이 해변가를 따라 걸어 단수이의 또 다른 명소인 단수이 스타벅스로 향한다.단수이 강을 바라보고 좌측으로 단수이강을 10분 정도 걷다 보면 스타벅스가 나온다.

단수이 스타벅스

단수이의 명소라고 하는데 특별한 것은 없다. 다만 단수이 스타벅스에서 바라보는 노을이 요즘 새로 떠오르는 단수이의 명물 중 하나라 한다.단수이 스타벅스에 커피한잔의 여류를 즐기는 것도 여행의 묘미. 특히 날씨가 더운 관계로 단수이 스타벅스는 잠시 쉬어가는 코스로 딱 좋다.

단수이금색수안(淡水金色水岸)

단수이 스타벅스에서 단수이역까지는 1Km남짓. 버스를 타고 가기도 그렇고 해서 그냥 걷기로 한다. 이렇게 해변을 따라 쭉 걷다보면 해변공원인 단수이금색수안(淡水金色水岸)이 나온다.

라오졔(老街)

단수이금색수안(淡水金色水岸)을 지나 단수이 지하철역으로 향하다 보면 왼편으로 라오졔(老街)가 있다. 단수이 옛거리라고 한다.라오졔(老街)에는 구식 상점과 집들, 옛스토리가 많은데 이곳에서는 단수이의 명물로 불리는 위완탕(魚丸湯; 어묵탕), 톄단(鐵蛋; 간장에 졸인 계란), 위수(魚酥; 튀김과자) 등을 맛볼 수 있다. 또 기념 선물용으로 간단하게 판매하고 있어 선물 사기에도 좋은 곳이다. 포장마차 사이로 왁껄한 사람들, 특산물점이나 타이완 60-70년대 용품을 파는 가게 등 라오제(老街)는 타이완 사람들의 먹거리, 놀거리를 경험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단수이역에서 士林(Shilin)역으로

단수이 관광을 마치고 다시 단수이역에서 다음 여행지인 고궁박물원으로 가기위해  지하철을 타고 스린 士林(Shilin)역으로 이동한다. 단수이역 플랫폼에 서면 단수이 일대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