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글모음/맛집카페

[울산] 온채당 울주남창점 : 맛은 평범하나 가성비 하나는 좋은 집 (평점 4.0)

by 想像 2024. 10. 19.
반응형

 

우리는 남창오일장에 갔다 네이버 지도에서 찾은, 평점이 괜챦았던  '온채당 울주남창점'에서 점심을 먹었다.

 

 '온채당'은 전국에 16개 매장을 보유한 냉면 프랜차이즈로 코다리 비빔 냉면, 동치미 물냉면, 물비빔냉면을 시작으로 일반 냉면 전문점에서는 보기 힘든 고르곤졸라 피자, 그린 샐러드를 포함한 세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가성비 프랜차이즈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온채당'은 코다리 냉면 전문점이라고 하지만 이것저것 다 파는 것 같다. 이것 저것 다 파는 집치고 맛집은 없다고 하는데 실제 그랬다. 우리는 코다리 냉면이 아닌 또 대표메뉴중 하나인 '불향쭈꾸미+사골들깨칼국수 세트'를 시켜 먹었다. 불향쭈구미는 괜챦았지만 사골들깨칼룩수는 별로였으며 전체적으로 다른 일반 음식점이랑 큰 차이점을 못 느겼다. 다만 가격대비 푸짐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어 가성비는 좋은 식당이었다. 가성비마저 떨어졌으면 아마 포스팅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식당분위기

'온채당 울주남창점' 식당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다. 입구는 예쁘게 정원을 꾸며 놓았고 매장도 매우 크고 깔끔한 편이었다.

 

 

​메뉴

메뉴판을 보니 '코다리냉면 전문점'이라는 간판과는 달리 진짜 메뉴가 다양하다. 코다리 비빔 냉면, 동치미 물냉면, 물비빔냉면  부터 불향 쭈구미, 고기 왕만두, 석쇠 불고기, 코다리 조림,  칼국수세트 등. 너무 종류가 많다 보니 뭐가 이 집 대 메뉴인지 모르겠다. 특히 세트메뉴이긴 하나 고르곤졸라 피자가  있다는 것이 이상했다. 아무튼 간판을 보면 코다리 냉면이 전문인 것 같지만 여름철도 지나고 해서  우리는 칼국수 세트를 주문을 했다

 

 

이용후기

​우리는  불향쭈꾸미+사골들깨칼국수 세트 (1인 11,000원)을 주문했다. 불향쭈꾸미와 사골들깨칼국수, 공기밥이 나오는 이 세트는  2인이상 주문가능하다.

​아래 사진은  불향쭈꾸미+사골들깨칼국수 세트 2인분. 진짜 푸짐하게 나온다. 가성비는 정말 좋은 듯하다.

 

 

불향쭈구미. 우선 거의 단품을 주문한 것처럼 양이 많이 나와 놀랐다. 보통 세트메뉴에는 죄금 나오는데 말이다. 불향쭈구미 맛은 괜챦았다. 불향도 나고 양념맛도 괜챦았다. 주꾸미도 수입산이긴 하겠지만 탱탱한 것이 식감도 좋고 괜챦았다. 밥에 얹어 먹으니 아주 맛있다.

 

 

불향쭈구미가 맛있어 괜챦았던 느낌은 사골들깨칼국수을 먹으면서 사라졌다. 사골육수냄비에 같이 나온 칼국수와 야채. 그리고 따로 나온 들깨가루를 넣어 직접 끓어 먹는 방식이다. 인스턴트면요리처럼 육수에 들깨를 뿌려 끓어 먹으라는 것이 너무 생소했다. 어쨋든 끓어서 맛을 보니 면에 비해 육수량이 많아서 그런지 들깨칼국수 느낌이 안난다. 밋밋하다. 또한 조미료 맛이 너무 강하에 올라온다. 들깨칼국수를 많이 먹어봤지만 일반 동네 들깨칼국수보다 못했다.

 

 

한마디로 평가하면 맛은 그냥 평범하다. 단지 가격대비 양이 푸짐해 주머니가 가벼울 때 적은 돈으로 한끼 외식을 하기엔 좋은 곳인 듯하다. 이 점은 이 집의 장점인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