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는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연결하는 3.61km의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아름다운 의암호와 삼악산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다. 춘천 삼악산은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강변을 끼며, 청운봉, 등선봉, 용화봉 3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산이다.
총 66대의 캐빈 중 20대의 크리스탈 캐빈은 오스트리아 도펠마이어(Doppelmyre)사의 최신형 캐빈을 도입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활과 부메랑을 형상화한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에는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준비되어 있다. 의암호 정차장(하부 정차장)에는 음식점, 편의점, 카페, 기념품샵이 있어 의암호와 삼악산을 바라보며 편안한 휴식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삼악산 정차장(상부 정차장)의 카페에서는 차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아름다운 춘천시의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삼악산 정차장과 연결된 산책길 & 스카이워크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스카이워크는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마치 하늘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다.
이용요금
일반캐빈은 23,000원, 크리스탈 캐빈 28,000원이다. 네이버예매 시 최대 20%할인 + 네이버 페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있으니 홈페이지(https://www.samaksancablecar.com/home/index.php)에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운행시간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의암호정차장
의암호 정차장(하부 정차장)는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의 출발점이자 음식점, 편의점, 카페, 기념품샵이 있어 의암호와 삼악산을 바라보며 편안한 휴식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탑승, 삼악산 정차장으로
호반지역이라 그런지 날씨가 수시로 바뀐다. 삼악산으로 올라갈 때에는 안개가 많이 끼어 삼악산이 제대로 보이지 않았는데 내려올 때에는 날씨가 화창해 삼악산 및 의암호, 춘천시내가 한눈에 들어왔다.
산책길 & 스카이워크
삼악산 정차장에 도착하면 연결된 산책길를 따라 스카이워크에 오른다. 스카이워크는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마치 하늘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다. 금방 안개가 끼어 산아래 풍경이 희미하게 보인다.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삼악산 정차장(상부 정차장)
스카이워크를 구경하고 내려와서는 삼악산 정차장(상부 정차장)의 카페에 앉아 차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아름다운 춘천시의 모습도 감상한다. 안개가 조금씩 걷히면서 춘천시내가 한눈에 들어온다.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탑승, 의암호 정차장으로
내려올 때에는 날씨가 화창해줘 삼악산, 의암호, 춘천시내를 잘 볼 수 있었다. 맑은 가을 하늘과 푸른 의암호, 그리고 푸른 영봉 등이 정말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은
춘천여행시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이 아닌가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