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음악/올드팝송

Celine Dion - Because You Loved Me [듣기/가사/번역]

by 想像 2022. 11. 21.
반응형

96년도 앨범 [Falling Into You]의 수록곡. 1990년대 차트를 주도한 Pop/R&B의 득세 속, 백인 취향 A/C팝의 위치 확립에 기여한 작품. [Falling Into You]는 또한 [The Colour of My Love]와 "The Power of Love"의 히트에도 불구, 대중적 입지가 미약했던 Celine Dion의 위치를 공고히 해준 앨범이다.

 

송 라이터 Diane Warren과 David Foster의 프로듀싱으로 탄생된 "Because You Loved Me"(차트 1위)를 비롯, Jim Steinman이 매만진 장대한 스케일의 "It's All Coming Back To Me Now"(차트 2위), "Call the Man", Eric Carmen의 곡을 커버한 "All by Myself"(차트 4위) 등에서 섬세한 감성과 압도적 힘이 공존하는 보컬의 정수를 만날 수 있다.

 

미국 내 1100만장을 넘어서며 다이아몬드 인증과 이듬해 그래미 '올해의 앨범', '최우수 팝 보컬 앨범' 부문 수상까지 시장과 평단의 호평을 동시에 받은 작품.

 

 

For all those times you stood by me
For all the truth that you made me see
For all the joy you brought to my life
For all the wrong that you made right
For every dream you made come true
For all the love I found in you
I'll be forever thankful baby
You're the one who held me up
Never let me fall
You're the one who saw me through through it all
 
You were my strength when I was weak
You were my voice when I couldn't speak
You were my eyes when I couldn't see
You saw the best there was in me
Lifted me up when I couldn't reach
You gave me faith 'cause you believed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You gave me wings and made me fly
You touched my hand I could touch the sky
I lost my faith, you gave it back to me
You said no star was out of reach
You stood by me and I stood tall
I had your love I had it all
I'm grateful for each day you gave me
Maybe I don't know that much
But I know this much is true
I was blessed because I was loved by you
 
You were my strength when I was weak
You were my voice when I couldn't speak
You were my eyes when I couldn't see
You saw the best there was in me
Lifted me up when I couldn't reach
You gave me faith 'cause you believed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You were always there for me
The tender wind that carried me
A light in the dark shining your love into my life
You've been my inspiration
Through the lies you were the truth
My world is a better place because of you
 
You were my strength when I was weak
You were my voice when I couldn't speak
You were my eyes when I couldn't see
You saw the best there was in me
Lifted me up when I couldn't reach
You gave me faith 'cause you believed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You were my strength when I was weak
You were my voice when I couldn't speak
You were my eyes when I couldn't see
You saw the best there was in me
Lifted me up when I couldn't reach
You gave me faith 'cause you believed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당신이 내 곁에 서 있던 그 모든 시간에 대해
당신이 나로 하여금 보게 해 준 그 모든 진실에 대해
당신이 내게 가져다 준 그 모든 기쁨에 대해
당신이 바로 잡아 준 그 모든 잘못들에 대해
당신이 이루어 준 모든 꿈들에 대해
내가 당신 안에서 발견한 그 모든 사랑에 대해
나는 영원히 고마워할 거예요 그대
당신은 나를 끝까지 도와준 사람입니다
내가 넘어지지 않도록
그 모든 것을 통해 나를 끝까지 지켜봐 준 사람입니다
 
내가 약할 때 당신은 내 힘이 되어 주었어요
내가 말 못할 때 당신은 내 목소리가 되어 주었어요
내가 볼 수 없을 때 당신은 내 눈이 되어 주었어요
내 안의 가장 훌륭한 것을 당신은 보아 주었어요
내가 닿을 수 없을 때 당신은 나를 들어 올려 주었어요
당신은 나에게 믿음을 주었어요 왜냐하면 당신은
내가 나인 모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주었기에
나를 사랑해 주었기에
 
당신은 나에게 날개를 주어 날게 했어요
내 손을 잡아 하늘을 만질 수 있게 했어요
내가 믿음을 잃었을 때, 다시 내게 믿음을 돌려 주었어요
딸 수 없는 별은 없다고 말해 주었어요
내 곁에 당신이 서 있어서 나는 당당하게 서 있었어요
나는 당신의 사랑을 받았어요 그 모든 사랑을
당신이 나에게 준 하루 하루에 대해 감사해요
아마 나는 그만큼 알지 못할 지도 몰라요
하지만 이만큼 진실이라는 것을 알아요
당신 사랑을 받았으므로 나는 복을 받았다는 것을
 
내가 약할 때 당신은 내 힘이 되어 주었어요
내가 말 못할 때 당신은 내 목소리가 되어 주었어요
내가 볼 수 없을 때 당신은 내 눈이 되어 주었어요
내 안의 가장 훌륭한 것을 당신은 보아 주었어요
내가 닿을 수 없을 때 당신은 나를 들어 올려 주었어요
당신은 나에게 믿음을 주었어요 왜냐하면 당신은
내가 나인 모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주었기에
나를 사랑해 주었기에
 
당신은 나를 위해 언제나 거기 있었어요
부드러운 바람이 나를 실어 갔어요
어둠 속에서 한 줄기 빛이 당신의 사랑을
내 인생으로 비추어 주면서
당신은 나의 영감이었어요
거짓을 통하여 당신은 진실이었어요
내 세계는 당신 덕에 더 좋은 곳이 되었어요
 
내가 약할 때 당신은 내 힘이 되어 주었어요
내가 말 못할 때 당신은 내 목소리가 되어 주었어요
내가 볼 수 없을 때 당신은 내 눈이 되어 주었어요
내 안의 가장 훌륭한 것을 당신은 보아 주었어요
내가 닿을 수 없을 때 당신은 나를 들어 올려 주었어요
당신은 나에게 믿음을 주었어요 왜냐하면 당신은
내가 나인 모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주었기에
나를 사랑해 주었기에
 
내가 약할 때 당신은 내 힘이 되어 주었어요
내가 말 못할 때 당신은 내 목소리가 되어 주었어요
내가 볼 수 없을 때 당신은 내 눈이 되어 주었어요
내 안의 가장 훌륭한 것을 당신은 보아 주었어요
내가 닿을 수 없을 때 당신은 나를 들어 올려 주었어요
당신은 나에게 믿음을 주었어요 왜냐하면 당신은
내가 나인 모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주었기에
나를 사랑해 주었기에
내가 나인 모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주었기에 
나를 사랑해 주었기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