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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ata for Violin and Piano in Eb major op.18
Richard Strauss 1864~1949
1887년 여름에 작곡된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초기작품으로 작곡가 특유의 정열이나 관능미보다는, 자유롭고 새로운 화성적 탐구를 중심으로 구성된 곡이다
1악장 Allegro, ma non troppo, E flat장조.
4/4박자이지만 3/4박자로 자주 바뀜. 소나타 형식으로 구성됨. 먼저 피아노로 시작하면, 이어서 바이올린이 선율을 연주함. 피아노는 제1주제에 대한 대위법적인 진행으로 구성됨. 제2주제는 B flat장조로 제시됨. 피아노는 3잇단음의 선율로 진행함. 전개부는 제1주제를 먼저 연주함. 코다부분에서는 제1주제를 중심으로 전개함.
2악장 Improvisation: Andante cantabile, A flat장조
2/4박자. 즉흥곡처럼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함. 대위법적인 진행보다는 선율미를 강조하는 형식으로 구성됨. 전체적으로는 3부 형식으로 구성됨.
3악장 Finale: Andante. Allegro, E flat장조.
소나타 형식과 유사한 론도 형식으로 구성됨. 전주부분은 안단테로 6/8박자로 제시됨. 주요부의 주제는 알레그레로 3/4박자로 진행함. 피아노의 분산화음과 주제를 중심으로 전개함. 코다부분은 6/8박자로 구성되었으며 스케르초 부분의 동기들도 사용됨.
Kyung-Wha Chung / Violin, Krystian Zimerman/Piano
Richard Strauss 1864~1949
1887년 여름에 작곡된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초기작품으로 작곡가 특유의 정열이나 관능미보다는, 자유롭고 새로운 화성적 탐구를 중심으로 구성된 곡이다
1악장 Allegro, ma non troppo, E flat장조.
4/4박자이지만 3/4박자로 자주 바뀜. 소나타 형식으로 구성됨. 먼저 피아노로 시작하면, 이어서 바이올린이 선율을 연주함. 피아노는 제1주제에 대한 대위법적인 진행으로 구성됨. 제2주제는 B flat장조로 제시됨. 피아노는 3잇단음의 선율로 진행함. 전개부는 제1주제를 먼저 연주함. 코다부분에서는 제1주제를 중심으로 전개함.
2악장 Improvisation: Andante cantabile, A flat장조
2/4박자. 즉흥곡처럼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함. 대위법적인 진행보다는 선율미를 강조하는 형식으로 구성됨. 전체적으로는 3부 형식으로 구성됨.
3악장 Finale: Andante. Allegro, E flat장조.
소나타 형식과 유사한 론도 형식으로 구성됨. 전주부분은 안단테로 6/8박자로 제시됨. 주요부의 주제는 알레그레로 3/4박자로 진행함. 피아노의 분산화음과 주제를 중심으로 전개함. 코다부분은 6/8박자로 구성되었으며 스케르초 부분의 동기들도 사용됨.
음악 감상
Kyung-Wha Chung / Violin, Krystian Zimerman/Piano
전곡 감상 | |
I. Allegro, ma non troppo | |
II. Improvisation. Andante cantabile | |
III. Finale Andante-Allegr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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