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부활 - 사랑할수록 [듣기/가사]

想像 2020. 9. 9. 20:34
반응형

김재기는 락밴드 부활의 전 보컬리스트로 부활의 3집 음반 '기억상실'의 타이틀곡 '사랑할수록'을 불러 100만 장 판매량을 기록한 실력파 가수이다.

 

김재기. '비운의 보컬리스트'라는 말로밖에는 설명할 길이 없는 탁월한 노래꾼. 하늘은 그에게 천부적인 재능을 줬지만, 그 재능을 제대로 사용할 기회는 주지 않았다. 작은하늘의 두 번째 앨범을 통해 공식적으로 모습을 보인 그는 김태원과 함께 부활의 재건을 꿈꿨다. 김재기의 목소리에 흠뻑 취한 김태원은 자리를 털고 일어나 김재기의 목소리에 맞는 노래들을 만들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 둘의 꿈은 그리 오래 가지 못했다. 1993년 스케줄을 마치고 집으로 가다가 서울 홍제동 고가도로 위에서 마주 오던 자동차와의 충돌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그래서 부활의 3집 음반 '기억상실'은 미완성이다. 김재기의 목소리가 들어간 노래는 3곡뿐이다. 하지만, 그래서 이 앨범은 더 절절하다. 김태원은 앨범의 나머지 부분을 김재기에 대한 추모로 채웠다. 앨범의 전체적인 정서는 그리움과 아련함이다.

 

 

  기억상실

한참동안을 찾아가지 않은 
저 언덕 너머 거리엔 
오래전 그 모습 그대로 넌 서있을것 같아 
내 기억보다 오래되버린 얘기지 
널 보던 나의 그 모습 
이제는 내가 널 피하려고 하나 언젠가의 너 처럼 

이제 너에게 난 아픔이란걸 너를 사랑하면 할 수록 
멀리 떠나가도록 스치는 시간의 흐름속에 

내 기억보다 오래되버린 얘기지 
널 보던 나의 그 모습 
이제는 내가 널 피하려고 하나 언젠가의 너 처럼 
이제너에게 난 아픔이란걸 너를 사랑하면 할 수록 
멀리 떠나가도록 스치는 시간의 흐름속에 

이제 지나간 기억이라고 
떠나며 말하던 너에게 

시간이 흘러지날수록 
너를 사랑하면 할수록 
너에게 난 아픔이었다는걸 
너를 사랑하면 할수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