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팝송

Frank Sinatra - New York, New York [듣기/가사/번역]

想像 2020. 12. 6. 11:04
반응형

프랭크 시나트라는 미국 뉴저지 주 호보켄에서 출생했다, 가수이자 영화배우인 프랭크 시나트라는 레코드 회사를 비롯해 기업가로도 대성공을 이룬 사람이다. 

 

해리 제임스, 토미드시 악단의 가수를 거쳐 1942년경에 독립해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1944년경에는 한때 슬럼프에 빠졌으나 그 후 재기하여 1953년에 영화 《지상에서 영원으로》로 아카데미 남우 조연상을 받았다. 

 

그의 노래 New York, New York은 뉴욕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곡이다. 같은 제목의 뉴욕 뉴욕 영화에 삽입된 곡으로 뉴욕에 대한 희망과 기대감을 표현한 곡입니다

 

 

Start spreading the news, I’m leaving today
소문을 내주세요. 나는 오늘 떠나요
I want to be a part of it New York, New York
난 뉴욕의 일부가 되고 싶어요.
These vagabond shoes are longing to stray
이 방랑자의 신발은

Right through the very heart of it New York, New York
뉴욕의 심장부를 가로질러 떠돌고 싶어요.
I wanna wake up in a city that doesn’t sleep
나는 “잠자지 않는 도시”에서 깨어나고 싶어요.
And find I’m king of the hill, top of the heap
그리고 내가 최고라는 사실을 깨닫고 싶어요.

These little town blues are melting away
이 작은 마을의 블루스는 녹아 없어져 버릴 거예요.
I’ll make a brand new start of it in old New York
나는 오래된 도시 뉴욕에서 완전히 새 출발을 하려고 하니까요.
If I can make it there, I’ll make it anywhere
만약에 내가 그곳에서 성공할 수 있다면,
다른 어디에 가도 성공할 수 있어요

It’s up to you, New York,Kew York,New York,New York,
모든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어요.. 뉴욕에서는
I want to wake up in a city that never sleeps
난 아침에 결코 잠들지 않는 도시에서 일어나고 싶어요.
And find I’m a number one, top of the list,
내가 최고라는, 최고라는

King of the hill, a number one
최고라는, 최고라는 사실을 깨닫기 위해
These little town blues are melting away
이 작은 마을의 블루즈는 녹아 없어져 버릴 거예요
I’m gonna make a brand new start of it in old New York
나는 오래된 도시 뉴욕에서 완전히 새출발을 하려고 하니까요.

And if I can make it there, I’m gonna make it anywhere
만약에 내가 그곳에서 성공할 수 있다면,
다른 어디에 가도 성공할 수 있어요
It’s up to you, New York, New York
해보자 구요. 뉴욕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