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최신가요

SBS드라마《시크릿가든》OST 히트곡 모음 [듣기/가사]

想像 2015. 2. 21. 13:55
반응형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은 2010년 11월 13일부터 2011년 1월 16일까지 SBS에서 방송된 텔레비전 드라마으로, 줄여서 시가라고도 부른다. 무술감독을 꿈꾸는 스턴트 우먼 길라임 (하지원)과 '까칠한' 백만장자 백화점 사장 김주원 (현빈)이 영혼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이다. 드라마의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시크릿가든 OST도 2010년은 물론 역대 OST중 최고의 흥행을 기록하며 사랑받았다. 시크릿가든 OST는 Part1에서 Part5까지 5장의 디지털 싱글과 앨범이 출시되었는데 그때마다 흥행몰이를 하였다. 

Par1에 수록되었던 백지영의 《그여자》는 작곡가 전해성 특유의 슬픈 멜로디와 시인이자 작사가인 원태연의 감수성 깊은 시적인 노랫말이 어우러진 곡으로 기존의 백지영 발라드와는 또 다른 형식의 곡으로 백지영의 애절하고 풍부한 표현력의 보컬이 애절함을 더해 공전의 히트곡이 되었다

Part 4의 타이틀곡 성시경의 《너는 나의 봄이다》는 14회 현빈과 하지원의 로맨틱 키스씬과 엔딩에 완곡이 공개되면서 전 포털사이트 실시간 1위에 오르고면서 시크릿가든OST 제2의 열풍을 가져왔다. 성시경의 조금 더 깊어지고 감미로운 목소리와 이미나의 감성적이며 시적인 가사에 현악기의 아름다운 선율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해를 넘겨 OST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Part 5에는 많은 시가폐인들의 관심사였던 현빈이 직접 부른 《그남자》가 타이틀로 수록됐다. 극 중 주인공의 마음을 가장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백지영의 《그여자》의 남자버전으로 주인공인 현빈이 직접 불러 또 한번의 화제를 몰고 왔다. 지난 7일 SBS 시크릿 가든 OST Part.5에 수록된 현빈의 ‘그남자’가 발매 1시간만에 온라인 전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바쁜 촬영 스케쥴 속에서도 녹음에 참여하는 열의를 보인 현빈의 《그남자》는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가 돋보이며 현빈 특유의 음색을 느낄수 있다.

Part 5에 수록된 극중 윤슬만을 위한 크리스마스 콘서트 장면에서 오스카(윤상현분)가 윤슬(김사랑분)에게 피아노를 치며 선물한 노래 《Here I am》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방송 직후 많은 네티즌들의 요청으로 인해 드라마의 감동을 그대로 전하고자 OST 수록을 결정했다고 하느데 가수 못지 않은 윤상현의 가창력과 연기자다운 감정처리가 돋보인다


백지영 - 그여자






그여자

아티스트
백지영
앨범명
시크릿 가든 Part.1 (SBS 주말드라마)
발매
2010.11.11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가사]
한 여자가 그대를 사랑 합니다
그 여자는 열심히 사랑 합니다

매일 그림자처럼 그대를 따라 다니며
그 여자는 웃으며 울고 있어요

얼마나 얼마나 더 너를
이렇게 바라만 보며 혼자
이 바람같은 사랑
이 거지같은 사랑 계속 해야 니가 나를 사랑 하겠니
Oh~

조금만 가까이 와 조금만
한 발 다가가면 두 발 도망 가는
널 사랑하는 난 지금도 옆에 있어 그 여잔 웁니다

그 여자는 성격이 소심 합니다
그래서 웃는 법을 배웠 답니다
친한 친구에게도 못 하는 얘기가 많은
그 여자의 마음은 눈물 투성이

그래서 그 여자는 그대를
널 사랑 했데요 똑같아서

또 하나 같은 바보
또 하나 같은 바보
한 번 나를 안아주고 가면 안 되요 Oh~ ~

난 사랑 받고 싶어 그대여
속으로만 가슴 속으로만 소리를 지르며
그 여자는 오늘도 그 옆에 있데요 Oh~ ~

그 여자가 나라는 걸 아나요
알면서도 이러는 건 아니죠
모를꺼야 그댄 바보니까

얼마나 얼마나 더 너를
이렇게 바라만 보며 혼자
이 바보 같은 사랑 이 거지 같은 사랑
계속 해야 니가 나를 사랑 하겠니 Oh~ ~

조금만 가까이 와 조금만
한 발 다가 가면 두 발 도망 가는
널 사랑 하는 난 지금도 옆에 있어 그 여잔 웁니다


성시경 - 너는 나의 봄이다






너는 나의 봄이다

아티스트
성시경
앨범명
시크릿 가든 Part.4 (SBS 주말드라마)
발매
2010.12.27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가사]
어쩌자고 난 널 알아봤을까
또 어쩌자고 난 너에게 다가갔을까

떠날 수도 없는 이젠
너를 뒤에 두고 걸어도
보이는 것은 네 모습뿐인걸

언젠가 네가 했던 아픈 말
서로를 만나지 않았다면
덜 힘들었을까
너는

울고 있다 참고 있다
고갤 든다 아프게 웃는다
노을빛 웃음 온 세상 물들이고 있다

보고 싶다 안고 싶다
네 곁에 있고 싶다 아파도
너의 곁에 잠들고 싶다


첨 그날부터 뒷걸음질 친 너
또 첨 그날부터 이별을 떠올렸던 나

널 너무 갖고 싶어도
외면할 수 없었던 것들
차가운 세상 서글픈 계산들

아무리 조심해도 애써도
아무리 아닌 척 밀어내도
이미 난 네가
좋아

보고 싶다 달려간다
두드린다 넌 놀라 웃는다
동그란 웃음 온 세상 다 어루만진다

울지 마라 가지 마라
이제는 머물러라 내 곁에
넌 따뜻한 나의 봄인걸

아직 망설이는 네 맘 앞에
그래도 멈추지 못할 내 마음
네게 남은 두려움 너를 안고 안아
내 품이 편해질 때까지

울고 있다 참고 있다
고갤 든다 아프게 웃는다
노을빛 웃음 온 세상 물들이고 있다

울지 마라 가지 마라
이제는 머물러라 내 곁에
넌 따뜻한 나의 봄인걸

마침내 만나게 된
너는 나의 따뜻한 봄이다


현빈 - 그남자






그남자

아티스트
현빈
앨범명
시크릿 가든 Part.5 (SBS 주말드라마)
발매
2011.01.07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가사]
한 남자가 그대를 사랑합니다 그 남자는 열심히 사랑합니다
매일 그림자처럼 그대를 따라다니며 그 남자는 웃으며 울고있어요

얼마나 얼마나 더 너를 이렇게 바라만 보며 혼자
이 바람같은 사랑 이 거지같은 사랑 계속해야 니가 나를 사랑 하겠니

조금만 가까이 와 조금만 한발 다가가면 두 발 도망가는
널 사랑하는 난 지금도 옆에 있어 그 남잔 웁니다

그 남자는 성격이 소심합니다 그래서 웃는 법을 배웠답니다
친한 친구에게도 못하는 얘기가 많은 그 남자의 마음은 상처투성이

그래서 그 남자는 그댈 널 사랑 했데요 똑같아서
또 하나같은 바보 또 하나같은 바보 한번 나를 안아주고 가면 안되요

난 사랑받고 싶어 그대여 매일 속으로만 가슴 속으로만 소리를 지르며
그 남자는 오늘도 그 옆에 있데요

그 남자가 나라는 걸 아나요 알면서도 이러는 건 아니죠
모를꺼야 그댄 바보니까

얼마나 얼마나 더 너를 이렇게 바라만 보며 혼자
이 바보같은 사랑 이 거지같은 사랑 계속해야 니가 나를 사랑 하겠니

조금만 가까이 와 조금만 한발 다가가면 두 발 도망가는
널 사랑하는 난 지금도 옆에 있어 그 남잔 웁니다


윤상현 - Here I am 






Here I am

아티스트
윤상현
앨범명
시크릿 가든 Part.5 (SBS 주말드라마)
발매
2011.01.07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가사]
Here I am 여기 Here I am
Here I am 내가 여기에 여기 있는데

Here I am 지금 Here I am
Here I am 지금 여기에 내가 있는데

날 다줘도 모자라 날 버려도 모자라
내가 널 얼마만큼 사랑하는지를
모를거야 아마 넌 Here I am

Here I am 여기 Here I am
Here I am 내가 여기에 여기 있는데

날 다줘도 모자라 날 버려도 모자라
내가 널 얼마만큼 사랑하는지를
같은 자리에서 널 기다릴께

날 욕해도 괜찮아 날 버려도 괜찮아
내가 널 얼마만큼 사랑하는지를
모를거야 아마 넌 Here I am

모를거야 아마 넌 Here I a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