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한국여행

[신안] 천사대교 전망대 : 천사대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by 想像 2024. 5. 1.

신안군은 우리나라 최서남단에 위치한 1025개의 아름다운 섬들로 이루어진 섬들의 천국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광활한 갯벌과 전국 천일염의 70%를 생산하는 넓은 염전 등 풍부한 자원과 사시사철 많은 볼거리와 때묻지 않은 자연의 풍광을 지니고 있다.

 

천사대교(千四大橋)는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와 암태면 신석리를 잇는 교량으로 총연장은 10.8km이며 2019년 4월 4일에 개통되었다. 천사대교라는 명칭은 100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신안군의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지어진 이름으로, 섬과 섬을 연결하는 연도교(連島橋)로 압해도(押海島)와 암태도(巖泰島)를 연결하는 다리이다. 우리나라에서 건설된 교량 중 영종대교, 인천대교, 서해대교에 이어 4번째로 긴 해상교량이다.

 

무엇보다 천사대교는 안좌도, 팔금도, 암태도, 자은도 등으로 이어지는 도로와 연결되어 있어 신안관광시 반드시 거쳐야 하는 다리이기도 하다.

 

천사대교는 자동차 전용도로라 차에서 내릴 수 없다. 천사대교 전체 모습을 조망하려면 천사대교 전당대교 전망대를 이용해야 한다.

 

 

 

천사대교 전망대에는 1004, 천사 날개 조형물이 있어 포토존으로로 인기가 높다. 

 

 

전망대에서 바라도 본 천사대교의 모습. 부산-거제를 잇는 거가대교랑 비슷한 모양이나 폭이  2차선도로라 4차선~6차선인 거가대교에 비해 홀쭉한 느낌이 들었다. 광활한 갯벌과 수많은 섬들로 이루어진 주변 풍경이 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