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호치민]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 : 두 개의 웅장한 첨탑을 가진, 네오 로마네스크 양식의 대성당

想像 2024. 4. 20. 22:06
반응형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
두 개의 웅장한 첨탑을 가진, 네오 로마네스크 양식의 대성당


프랑스의 식민지였던 19세기 말 지어진, 네오 로마네스크 양식의 성당이다. 프랑스에서 가져온 붉은색 벽돌을 정교하게 쌓아 올린 이국적인 건축물로, 우뚝 솟은 두 개의 웅장한 첨탑과 성당 앞에 자리한 커다란 성모 마리아 상이 인상적이다. 현재 보수 공사 중으로 내부 입장이 제한되고 있다.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은 독특한 네오 로마네스크와 고딕 디자인이 특징이며, 엄숙하고 우아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이 멋진 건축물의 웅장함은 쌍둥이 종탑,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또한  프랑스에서 가져온 붉은색 벽돌로 특징지어진다.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은 길이 93미터, 너비 35미터에 21미터 높이의 돔이 있고, 내부는 중앙에 위치한 챈슬을 포함하여, 12명의 사도를 나타내는 양쪽에 6개의 기둥으로 분리된 2개의 부성소 공간이 있다. 성당 벽면은 성경 이야기, 성경 교훈 및 장미 등을 보여주는 스테인드 글라스로 장식된 56개의 원형 창문으로 꾸며져 있다.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의 두 개의 첨탑은 3.5 미터 높이의 십자가로 총 높이가 60.5 미터에 이르고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종탑이다.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 앞에는 장식용 식물과 십자가 모양의 네 개의 보도로 만들어낸 작은 공원이 있다. 공원 중앙에는 1959년에 설치된 아름다운 성모마리아의 조각상이 있다.   연마되지 않은 그 조각상은 이탈리아 백색 화강암으로 조각한 조각가 G. Ciocchetti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높이는 4.6m, 무게는 8톤입니다. 똑바로 서 있는 성모 마리아상은 위에 십자가가 부착된 지구본을 들고 있고,  사색에 잠긴 눈은 마치 베트남과 세계를 위해 평화를 기도하는 것처럼 하늘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 돌 기단에는 "성모 마리이는 베트남에 평화를 빕니다"라는 청동 기도문도 새겨져 있다.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 · 01 Công xã Paris,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 베트남

★★★★☆ · 대성당

www.google.com

 

현재는 보수 공사중으로 내부 입장이 제한되고 있었다. 그래서 사진을 찍지 못했다.

 

 

아래 사진은 원래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의 모습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은 사이공 중앙우체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사이공 중앙우체국과 함께 둘러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