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최신가요

EXO - 12월의 기적 (Miracles In December) [듣기/가사]

想像 2023. 12. 13. 11:17
반응형

엑소 (EXO)가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 (Miracles in December)]을 발표했다. 한국어와 중국어,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는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12월의 기적 (Miracles in December)"을 비롯해 엑소의 다양한 매력과 겨울 분위기를 담은 총 5곡의 신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 곡 "12월의 기적 (Miracles in December)"은 미니멀하면서도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곡으로, 그 동안 다이나믹하고 차별화된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은 엑소의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후, 그리움이 커지면서 들리지 않던 소리가 들리고, 보이지 않던 모습이 보이고, 세상을 그녀로 채울 수 있는 능력이 생기지만, 이런 능력으로도 정작 그녀를 다시 돌아오게 할 수 없음을 안타까워하는 애절한 마음을 담았다. 

 

 

EXO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 (Miracles In December)' 2013.12.09

 

보이지 않는 널 찾으려고 애쓰다
들리지 않는 널 들으려 애쓰다
보이지 않던 게 보이고
들리지 않던 게 들려
너 나를 떠난 뒤로 내겐 없던
힘이 생겼어
늘 나밖에 몰랐었던 이기적인
내가 yeah
네 맘도 몰라줬던 무심한 내가
이렇게도 달라졌다는 게 나조차
믿기지 않아
네 사랑은 이렇게 계속 날 움직여
난 생각만 하면 세상을 너로
채울 수 있어 음
눈송이 하나가 네 눈물 한
방울이니까
단 한 가지 못하는 것은 널
내게로 오게 하는 일
이 초라한 초능력 이젠 없었으면
좋겠어 우
늘 나밖에 몰랐었던 이기적인 내가
네 맘도 몰라줬던 무심한 내가
이렇게도 달라졌다는 게 나조차
믿기지 않아
네 사랑은 이렇게 계속 날 움직여
시간을 멈춰 네게 돌아가
추억의 책은 너의 페이지를 열어
난 그 안에 있어 오
너와 함께 있는 걸
아주 조그맣고 약한 사람이
너의 사랑이
이렇게 모든 걸 내 삶을 모두
바꾼 걸 세상을 모두
오 사랑이 고마운 줄 몰랐었던
내가 오
끝나면 그만인 줄 알았던 내가 오
너 원했던 그 모습 그대로 날마다
나를 고쳐 가
내 사랑은 끝없이 계속될 것 같아
시간을 멈춰 오 이제 나
네게 돌아가 네게 돌아가
추억의 책은 오 오늘도
너의 페이지를 열어
난 그 안에 있어 오
그 겨울에 와있는걸
보이지 않는 널 찾으려고 애쓰다
들리지 않는 널 들으려 애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