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부산] 홍법사 : 국내 최대 규모의 좌불상 아미타불을 만날 수 있는 곳

想像 2023. 11. 21. 13:23
반응형

 

홍법사는 부산시 금정구 두구동에 자리하고 있는 사찰이다. 홍법사는 기존의 산사와 달리 약 49,587m²(15,000여 평)의 넓은 농장에 문을 연 농장사찰이다. 금정산 뒤편 철마산 기슭에 자리한 홍법사는 2003년도 농장을 일부 개조하여 개원했다. 

 

정갈하고 아름답게 꾸며진 이 사찰은 국내 최대 규모의 좌불상 아미타불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대불의 높이는 무려 21미터로 좌불상을 모신 대광명전의 옥상 건물 높이까지 합하면 무려 45미터에 달한다. 홍법사 법당 오른쪽으로 예쁘게 조성되어 있는 산책로를 조금 걷다 보면 하도명화보살이 평생을 원불로 모셨던 나반존자상이 모셔진 독성각이 자리하고 있으며 홍법사의 넓은 경내 정원은 수많은 꽃과 나무로 아름답게 꾸며져 있는데, 정원 곳곳에는 석조관음보살좌상과 삼존석불 그리고 간디의 흉상 등 다양한 불상과 조각상이 전시되어 있다. 

세상의 모든 아픔을 온화한 미소로 보듬듯 경내를 내려다보고 있는 아미타불을 만날 수 있는 홍법사는 마치 정원이 아름다운 작은 동산처럼 꾸며져 있어 일상의 고민을 내려놓고 잠시 부처님의 도량 안에서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자연쉼터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좌불상 아미타불  및 대광명전
홍법사 경내의 성보들
독성각과 경내 정원, 석조관음보살좌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