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춘천]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 국내 최장 3.61km 케이블카

想像 2023. 10. 1. 22:21
반응형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는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연결하는 3.61km의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아름다운 의암호와 삼악산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다.  춘천 삼악산은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강변을 끼며, 청운봉, 등선봉, 용화봉 3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산이다.

 

총 66대의 캐빈 중 20대의 크리스탈 캐빈은 오스트리아 도펠마이어(Doppelmyre)사의 최신형 캐빈을 도입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활과 부메랑을 형상화한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에는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준비되어 있다. 의암호 정차장(하부 정차장)에는 음식점, 편의점, 카페, 기념품샵이 있어 의암호와 삼악산을 바라보며 편안한 휴식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삼악산 정차장(상부 정차장)의 카페에서는 차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아름다운 춘천시의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삼악산 정차장과 연결된 산책길 & 스카이워크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스카이워크는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마치 하늘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다.

 

 

 

이용요금

 

일반캐빈은 23,000원, 크리스탈 캐빈 28,000원이다.  네이버예매 시  최대 20%할인 + 네이버 페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있으니 홈페이지(https://www.samaksancablecar.com/home/index.php)에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운행시간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의암호정차장

 

의암호 정차장(하부 정차장)는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의 출발점이자 음식점, 편의점, 카페, 기념품샵이 있어 의암호와 삼악산을 바라보며 편안한 휴식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의암호정차장(하부정차장) 모습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탑승장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의암호정차장에서 바라다본 풍경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탑승, 삼악산 정차장으로

 

호반지역이라 그런지  날씨가 수시로 바뀐다. 삼악산으로 올라갈 때에는 안개가 많이 끼어 삼악산이 제대로 보이지 않았는데 내려올 때에는 날씨가 화창해 삼악산 및 의암호, 춘천시내가 한눈에 들어왔다. 

 

의암호를 가로질러 가는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모습
케이블카에서 내려다 본 의암호 풍경
삼악산으로 올라가는 케이블카
삼악산 정차장(상부 정차장) 가까이 와 내려다 본 의암호 및 춘천시내 풍경

 

산책길 & 스카이워크

 

삼악산 정차장에 도착하면 연결된 산책길를 따라 스카이워크에 오른다. 스카이워크는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마치 하늘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다. 금방 안개가 끼어 산아래 풍경이 희미하게 보인다.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삼악산 정차장(상부 정차장)

 

스카이워크를 구경하고 내려와서는 삼악산 정차장(상부 정차장)의 카페에 앉아 차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아름다운 춘천시의 모습도 감상한다. 안개가 조금씩 걷히면서 춘천시내가 한눈에 들어온다.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탑승, 의암호 정차장으로

 

내려올 때에는 날씨가 화창해줘 삼악산, 의암호, 춘천시내를 잘 볼 수 있었다. 맑은 가을 하늘과 푸른 의암호, 그리고 푸른 영봉 등이 정말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은

춘천여행시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이 아닌가 생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