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부활 - 사랑이란건 [듣기/가사]

想像 2020. 9. 10. 13:06
반응형

2009년 팀 결성 25주년을 맞아 발매한 12집 Part I [25th ANNIVERSARY: RETROSPECT]에 뒤이어 2010년 12집 를 들고 찾아왔다. [25th ANNIVERSARY Retrospect' Part-II] 앨범은 4곡의 신곡과, 3곡의 리메이크 곡이 담겨있다.

타이틀 곡 '사랑이란 건'은 탁월한 멜로디메이커 김태원의 녹슬지 않은 감각과 가슴을 적시는 가사로 '희야', '사랑할수록', '네버 엔딩 스토리'에 이은 서정적인 발라드로 또 하나의 부활 대표 히트곡 탄생을 예고했다. 전작 Part-I '생각이나'의 연장선상에서 작곡된 곡이며, 사랑하고 헤어지고 그리워할 때 또 다른 사랑은 늘 예고 없이 찾아온다는 내용의 곡이다. 음악의 시작을 알리는 청명한 아련한 오르골 소리와 아름다운 노랫말은 듣는 이로 하여금 이별의 현장에 있는 듯 한 느낌을 갖게 한다.

 

 

  25Th Anniversary: Retrospect Ⅱ

술 한잔을 나에게 권하고
긴 시간을 한 마디 말 없이
밤을 새워 내가 준비한 말을
넌 이미 아는 듯 나를 바라보고
내가 어쩌면 그래도 되는 걸까
항상 너에게
잘 못한게 너무 많은데
오늘처럼 내일도 널 간직하며 나
늘 살아가도 되겠니
사랑이란 사랑이란 이유로
만나서 헤어지고
그리워 기다려지고
지쳐가던 알 수 없는 날에
또 다른 사랑이 다시 다가오고

내가 어쩌면 그래도 되는 걸까
항상 너에게
잘 못한게 너무 많은데
오늘처럼 내일도
널 간직하며 나
늘 살아가도 되겠니
사랑이란 사랑이란 이유로
만나서 헤어지고
그리워 기다려지고
지쳐가던 알 수 없는 날에
또 다른 사랑이 다시 다가오고
사랑이란 사랑이란 이유로
눈물이 나는거고
홀로 걷게 되는거고
언젠가는 언젠가는 이란
슬픈 얘기 후에
사랑이 찾아오고
사랑이란 사랑이란 이유로
만나서 헤어지고
그리워 기다려지고
지쳐가던 알 수 없는 날에

다른 사랑이 찾아오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