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팝송

ABBA - I Have a Dream [듣기/가사/번역]

想像 2020. 9. 4. 16:41
반응형

스웨덴 출신의 보컬 쿼테트(Quartette) 그룹인 아바(ABBA)는, 두 쌍의 부부 그룹으로써 1974년에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Waterloo>란 곡이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 세계적인 스탠더드 팝 그룹으로 발전했다.

 

유럽 일대에서는 ‘아바 마니아’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붐을 일으켰던 아바는, 1975년 경에는 비행기 사고로 자신들이 죽었다는 루머가 퍼져 혼란 속에 빠지기도 했었다. 1975년에는 <S. O. S>와 <Mamma Mia>로, 다음해인 1976년에는 <Fernando>, <Dancing Queen>, <Honey, Honey>, 1977년에는 <Knowing Me, Knowing You>, <Name of The Game>, 1978년에는 <Summer Night City>, 1979년에는 <Voulez Vous>, <Gimme, Gimme, Gimme> 등 발표하는 수많은 곡마다 전 세계 팝 팬들을 매료시켰으며, 영국, 미국 등 각국의 인기 차트에서는 이들의 이름이 떠날 줄 몰랐다.

 

1971년 7월에 결혼한 아그네사와 비요른은 1979년 1월에 이혼 성명을 발표하였으며, 1978년 7월에 결혼한 후리다와 베니는 1981년에 이혼을 발표해, 평소 자신들을 좋아하던 팬들을 실망시키기도 했지만, 그룹 활동은 계속하여 1980년에 「Super Trouper」란 앨범과 1981년에는 「The Visitors」 같은 앨범을 발표해 건재함을 과시하기도 했다.

 

I Have A Dream은 아바(ABBA)가 1979년 발표한 6번째 스튜디오 앨범 <Voulez-Vous>에 수록된 곡으로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2위에 올랐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영국에선 당시 큰 인기를 끌고 있던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의 Another Brick In The Wall Pt 2의 벽을 넘지 못했다. 많은 가수들이 커버했고 1999년 웨스트라이프(Westlife)의 버전이 영국 1위에 올랐다.

 

 

ABBA Voulez-Vous

 

I have a dream, a song to sing

To help me cope with anything

If you see the wonder of a fairy tale

You can take the future even if you fail

 

I believe in angels

Something good in everything I see

I believe in angels

When I know the time is right for me

I'll cross the stream - I have a dream

 

I have a dream, a fantasy

To help me through reality

And my destination makes it worth the while

Pushing through the darkness still another mile

 

I believe in angels

Something good in everything I see

I believe in angels

When I know the time is right for me

I'll cross the stream - I have a dream

I'll cross the stream - I have a dream

 

I have a dream, a song to sing

To help me cope with anything

If you see the wonder of a fairy tale

You can take the future even if you fail

 

I believe in angels

Something good in everything I see

I believe in angels

When I know the time is right for me

I'll cross the stream - I have a dream

I'll cross the stream - I have a dream

 

나에게는 꿈이 있고 부를 노래가 있어요

꿈과 노래는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돼요

동화 속의 경이로운 장면을 이해한다면 

비록 실패를 한다고 해도 당신은 미래를 꿈꿀 수 있어야 해요

 

나는 천사의 존재를 믿어요 

내가 보는 것마다 무엇인가 좋은 점을 찾아내요 

나는 천사의 존재를 믿어요

나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생각되면 

냇물을 건널거예요 나에게는 꿈이 있거든요

 

나에게는 꿈과 환상이 있어요

이런 것들은 현실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어줘요

반면에 목적지가 분명할 때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힘이 가치를 발휘하게 됩니다

 

나는 천사의 존재를 믿어요

내가 보는 것마다 무엇인가 좋은 점을 찾아내요

나는 천사의 존재를 믿어요

나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생각되면

냇물을 건널거예요 나에게는 꿈이 있거든요 

냇물을 건널거예요 나에게는 꿈이 있거든요

 

나에게는 꿈이 있고 부를 노래가 있어요

꿈과 노래는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돼요

동화 속의 경이로운 장면을 이해한다면 

비록 실패를 한다고 해도 당신은 미래를 꿈꿀 수 있어야 해요

 

나는 천사의 존재를 믿어요 

내가 보는 것마다 무엇인가 좋은 점을 찾아내요 

나는 천사의 존재를 믿어요

나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생각되면 

냇물을 건널거예요 나에게는 꿈이 있거든요 

냇물을 건널거예요 나에게는 꿈이 있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