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정리중/여행

[이부스키여행] 가고시마에서 이부스키까지《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

想像 2018. 6. 12. 15:55
반응형

가고시마추오역에서 이부스키역까지 운행하는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는 흑백색 신비한 외관과 함께 오랜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온 용궁전설을 테마로 제작된 열차이다.


객실은 남큐슈산 삼나무가 실제 원목재료로서 제작되었으며 바다측 전 좌석은 경치를 바라보며 이동하는 회전식 의자좌석으로 되어 있다. 바다측 회전식 의자좌석에 앉으면 창밖으로 아름다운 긴코만과 사쿠라지마의 절경이 한 눈에 들어온다.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 타려면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를 타려면 사전에 미리 좌석을 예매해야만 탈 수 있다. JR큐슈레일패스가 있다고 하더라도 사전에 좌석을 예약해야만 탈 수 있다. 예약방법은 "JR큐슈레일패스 e-Ticket으로 규슈 인기 관광열차 좌석 미리 예약하는 방법"에 자세히 설명해 놨으니 이를 참조하시길.


JR큐슈레일패스로 미리 좌석예약을 했다면  e-Ticket을 JR큐슈레일패스 실물티켓으로 교환받을 때 미리 예매한 열차승차권(티켓)을 준다.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 운행스케쥴



가오시마추오역에서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 타기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는 가고시마추오역에서 이부스키역까지 운행하므로 가고시마추오역에서 타면된다. 가고시마추오역에서 탈때에는 신간센 개찰구가 아니라 재래선개찰구를 이용해야 한다.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 동영상



1호차는 여객선과 요트에 사용하는 티크목재로 제작된 회전식 의자석과 일반 객실로 되어 있고 2호차는 남큐슈산 삼나무가 실제 원목재료로서 제작된 회전의자석과 편안하고 안락한 쇼파로 된 좌석이 있다.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내부 모습


1호차는 여객선과 요트에 사용하는 티크목재로 제작된 회전식 의자석과 일반 객실로 되어 있고 2호차는 남큐슈산 삼나무가 실제 원목재료로서 제작된 회전의자석과 편안하고 안락한 쇼파로 된 좌석이 있다.


1호차 모습



2호차 모습



승객들이 탑승한 모습



창가 회전의자석


창가 회전의자석에 앉으면 바다 경치를 바라보며 이동할 수 있다. 하지만 아주 일찍 서툴러 예매하지 않으면 창가 회전의자석을 예매하기가 쉽지 않다.  본인도 약 1주일전에 예약했는데 창가 좌석이 없어 결국 쇼파로된 좌석을 예매했다. 그런데 쇼파석도 바다쪽으로 바라보고 있어 바다 경치를 구경할 수 있었으며  쇼파라 푹신해 좋았다.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 창밖 풍경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를 타면 창 밖으로 아름다운 긴코만과 사쿠라지마의 절경이 한 눈에 들어온다 한시간 남짓 걸리는 시간동안 창밖 풍경을 즐기면서 여행할 수가 있다.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 기념승차권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를 타면 기념승차권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카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의 기념이 되는 추억남기기 아이템.



부스키역


종점인 이부스키역. 가고시마추오역에서 이부스키역까지는 이래저래 하면 1시간 남짓. 일반열차도 있지만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보다 많이 정차역이 많고 혼잡한 편. 다만 《특급열차 이부스키노 타마테바코》는 하루 편도3편밖에 없다는 것이 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