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수 작곡가들의 참여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은 Mnet [프로듀스 101] 콘셉트 평가 신곡. 이번 신고들은 DJ KOO&Maximite, 산이, 라이언전, iDR, B1A4 진영이 작곡한 곡으로 [프로듀스 101] 연습생 35명의 목소리로 EDM, 힙합, 걸크러쉬팝, 트랩팝, 걸리쉬팝 등 서로 다른 다섯 가지 콘셉트의 노래를 완성했다.
1. Make Some Noise - 24시간
2. Pinkrush - FingerTips
3. 화려강산 - Don't Matter
4. 마카롱 꿀떡 - Yum-Yum(얌얌)
5. 소녀온탑 - 같은 곳에서
[24시간]
“24시간”은 EDM(Big Bounce)기반으로 만든 댄스곡이며 현재 Downtown의 유행과 DJ Koo,Maximite의 세련미가 돋보이는 곡이다.
연습생들의 첫 평가 과제였던 원오원송 “Pick Me”에 이어 또 한 번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선보일 예정이다.
[Fingertips]
이효리의 ‘Chitty Chitty Bang Bang’을 시작으로 레드벨벳 ‘Dumb Dumb’ 까지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대중의 귀를 사로잡았던 라이언전 작곡가의 곡으로 젊은 남녀들의 짝사랑을 주제로 한 가사가 특징인 걸크러쉬팝 장르의 곡이다.
[Don’t Matter]
이미 ‘Me you’, ‘한 여름 밤의 꿀’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 받아오고 있는 대세 래퍼 San E가 선물하는 힙합트랙 [Don't Matter]는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그루브한 비트 위에 San E만의 톡톡 튀고 재치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Yum-Yum(얌얌)]
소녀시대, EXO 등 초대형 그룹의 수록곡을 작곡한 iDR 작곡가의 곡으로 연애를 맛있는 음식에 비유한 재미있는 가사와 한번 들으면 머릿 속을 떠나지 않는 훅이 특히 인상적인 곡이다.
[같은 곳에서]
B1A4의 진영이 '프로듀스 101' 참가자들의 미션 곡으로 작곡한 "같은 곳에서"는 웅장한 리얼 스트링이 조화된 몽환적인 걸리쉬팝 댄스곡이다.
한때는 모든 걸 같이 했던 연인과 헤어진 후에, 이제는 같은 곳 같은 하늘에서도 다른 사람을 만나고 다른 사랑을 하게 되는 슬픈 이야기를 다룬 주제로 같은 꿈을 향해 나아가며 만남과 헤어짐으로 성장하고 있는 ‘프로듀스 101’ 소녀들의 상황과 적절히 비유돼 더욱 아련함을 주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