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전인권 - 걱정말아요 그대 (`응답하라 1988` 삽입곡) [듣기/가사]

想像 2021. 8. 20. 14:42
반응형

전인권은 1979년 포크 보컬 그룹 '따로 또 같이'의 멤버로 데뷔하여 1집 앨범에 참여한 후, 1983년 최성원, 허성욱, 전인권을 중심으로 '들국화'를 결성했다. 이후 몇 차례의 멤버 교체를 거쳐 1985년 최성원(베이스), 허성욱(키보드), 전인권(보컬), 姑주찬권(드럼), 조덕환(기타)으로 1집 앨범인 [들국화]를 발표했다. '그것만이 내 세상', '행진', '매일 그대와' 등을 담고 있는 이 앨범은 당시 가요 팬들뿐만 아니라 팝 음악만을 듣던 이들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탄탄한 음악성을 담은 노래들로 선보였다. 대중음악 창작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평가받은 이 앨범은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 리스트에서도 1위로 선정되었다. 그러나 들국화는 결국 1986년 2집 [들국화Ⅱ]를 끝으로 해체하게 되었다.

 

1987년 그룹 시절 동료 허성욱과 함께한 [1979-1987 추억들국화] 앨범에 수록한 '사랑한 후에'라는 곡으로 다시 솔로 활동을 시작한 전인권은 대표곡 '돌고, 돌고, 돌고'가 수록된 [전인권](1988)을 시작으로 2000년대 말까지 4장의 솔로 정규 앨범을 발표했고, 총 1,500회 이상의 공연을 가질 만큼 활발한 활동을 선보였다. 특히 2004년 발표했던 곡인 '걱정 말아요 그대'는 2015년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OST에서의 이적의 커버, 그리고 여러 오디션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의 선곡으로 재조명되면서 범 대중적 히트곡이 되었다.

 

 

 

그대여 아무 걱정 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 합시다

그대 아픈 기억들 모두 그대여

그대 가슴 깊이 묻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떠난 이에게 노래 하세요

후회없이 사랑했노라 말해요

그댄 너무 힘든 일이 많았죠

새로움을 잃어 버렸죠

그대 힘든 얘기들 모두 그대여

그대 탓으로 훌훌 털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우리 다함께 노래 합시다

새로운 꿈을 꾸겠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