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최신가요

양희은 - 꽃병 (With 이적) [MV/가사]

想像 2014. 11. 11. 21:30
반응형

양희은  - 꽃병 (With 이적)


양희은과 이적의 조우는, 시대가 변하고 세상이 달라져도 사람의 감성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대변해 주듯 가슴 켠에 버려두었던 감정을 끄집어 내어 다시금 들여다 보게 만드는 곡을 선사하였다


자신만의 영역을 재편해내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이적이 작사작곡한꽃병 시간을 거슬러 오르는 감성을 담아 보통의 마음을 잔잔히 읽어낸다. 양희은의 깊은 저음으로 시작되는 노래는 얘기하듯 시적이다


더하여 탁월한 뮤지션 정재일의 편곡은 여백의 미를 그리며 수채화 같이 아련한 감정을 흐트러트리지 않는다. 피아노 솔로로 시작되어 어느덧 첼로의 대선으로 채워가는 사운드의 절제가 오히려 듣는 이의 감성을 집중시키며 차게 한다. 보다 나위 없겠다.


작품의 정서를 가장 표현하기 위해, 녹음 당시 정해진 메트로놈 없이 양희은의 노래와 정재일의 피아노 연주가 함께하여 최대한 호흡에 감정을 담을 있도록 테이크 녹음을 선택했다고 한다.




생각나나요. 아주 오래전 그대

내게 줬던 꽃병


흐드러지게 검붉은 장미를 

가득 꽃은 꽃병


우리 맘이 꽃으로 피어난다면

바로 너겠구나


온종일 턱을 괴고 바라보게  

그대 닮은 꽃병


시절은 흘러가고 꽃은 시들어지고

나와 그대가 함께였다는

아스라이 흐려져도


어느 모퉁이라도

어느 꽃을 보아도

나의 맘은 깊게 아려오네요

그대가


우리 맘이 꽃으로 피어난다면

바로 너겠구나


온종일 턱을 괴고 바라보게  

그대 닮은 꽃병


시절은 흘러가고 꽃은 시들어지고

나와 그대가 함께였다는

아스라이 흐려져도


어느 모퉁이라도 어느 꽃을 보아도

나의 맘은 깊게 아려오네요

그대가


생각나나요

아주 오래전 그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