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글모음/해외여행

[호치민] 더 해먹 호텔 파인 아츠 뮤지엄 : 벤탄시장에 가까운 가성비 호텔 (평점 4.5)

想像 2024. 11. 21. 13:49

 

'더 해먹 호텔 파인 아츠 뮤지엄(The Hammock Hotel Fine Arts Museum)'은  호치민 시립미술관 근처에 있는 3성급 가성비 호텔이다. 사이공 스퀘어 및 벤탄 시장, 호치민 시립미술관과도 지근거리에 있다.  이 호텔의 가장 큰 특징은 2인기준 10만원이하 가격대에 머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조식, 무료세탁에  라면, 과자, 음료, 맥주가 무제한인 점이 장점이다. 루프탑도 있어 호치민 시내 조망도 가능하다. 아쉬운 점은 같은 1군지역이 있는 같은 체인 호텔인 '더 해먹 호텔 벤탄 (The Hammock Hotel Ben Thanh)'에 비해 객실이 좁다는 것.


위치

일단 위치가 상당히 좋다. 1군지역이면서 사이공스퀘어와 벤탄시장, 호치민 시립미술관과  지근거리에 있을 뿐만 아니라 호치민 시 인민위원회 청사, 호치민 광장, 카페 아파트먼트, 베트남 통일궁, 사이공 중앙 우체국,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 부이비엔 워킹 스트리트  등 주요 호치민 명소를 도보로 최대 30분이내에 갈 수 있다는 것.

 

 

The Hammock Hotel Fine Arts Museum · 59-61 Đ. Nguyễn Thái Bình, Phường Nguyễn Thái Bình, Quận 1, Hồ Chí Minh 7

★★★★★ · 호텔

www.google.com

 

 

외관

외관은 회색톤의 빌딩 이다. 1층에 로비가 있고 2~8층까지 객실, 9층에 라운지와 테라스, 10층에도 라운지와 세탁기,건조기가 있다.

 

 

 

가격 

 

3성급 호텔인 '더 해먹 호텔 파인 아츠 뮤지엄'은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 편이다. 비수기때에는 2인 1박 기준(조식포함) 트윈룸  (Cozy Twin Nest) 5만원대, 스탠다드 트윈룸 (Deluxe Twin Nest)  6만원대 , 스탠다드 더블룸 (Cozy Double Nest) 7만원대, 디럭스 더블룸 (Deluxe Double Nest) 8만원대,  패밀룸 (Family Room) 10만원대에 예약할 수 있다.

 

 

객실

 

우리는 이번 여행에서는 트윈룸 (Cozy Twin Nest)에 묵었다. 2층 벙크 침대가 있는 방인데 객실 크기는 16m²로 작다. 그래고 세면대 및 화장실, TV , 미니 냉장고, 어메니티 등 있을 건 다 있다. 더 해먹 호텔의 특징인 해먹도 있지만 방이 작아 큰 쓸모는 없다. 방에 구비된 생수, 미니 냉장고의 음료, 스낵 등은 모두 무료이다. 청소상태나 침구상태도 양호하다. 

 

 

 

편의시설

'더 해먹 호텔 파인 아츠 뮤지엄'은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루프탑, 라운지, 세탁기/건조기가 있는데 다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 라운지

9층에는 라운지가 있는데  라운지에는 다양한 라면, 과자, 음료, 맥주가 구비되어 있는데 모두 무료이고 무한정 이용가능하다. 이 점이 이 호텔의 최고 장점이다. 야외 발코니에서 흡연이 가능하고 호치민 도시 전망을 감상할 수도 있다. 베트남 맥주가 맛있으니 스낵과 함께 맥주 한잔 하는 것도 좋다. 출출할때는 컵라면을 먹어도 좋은데 한국컵라면은 없지만(비싸다) 현지 컵라면도 그런대로 맛이 괜챦다. 

 

 

● 루프탑

 

10층에는 루프탑이 있다. 릴랙스하게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오락실에서 다트게임이나 오락을 즐길 수도 있다. 무엇보다 호치민 시티뷰가 괜챦다.

 

 

●  세탁기/건조기

10층에는 세탁공간이 따로 있는데 무료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다. 무더운 호치민 날씨에 옷들을 자주 빨아 주는게 좋은데 무료세탁 및 건조가 가능하니 정말 좋다. 캡슐세제도 옆에 준비되어 있다.

 

 

● 1층 카페

호텔 1층 프런트는 카페를 겸하고 있는데 카페에서는 커피와 와플 같은 디저트를 판매한다. 투숙객들은 할인을 해 줘 가격이 아주 저렴하다.  방에 구비되어 있는 스틱커피 대신 아이스아메리카노나 와플 등을 먹고 싶을 때  이곳 카페를 이용하면 된다.

 

 

● 조식 

​조식도 무료로 간단히 나온다. 계란(스크램플, 프라이 등 선택 가능), 토스트 빵, 요구르트, 잼 등이 나오고 핸드드립커피가 같이 나온다. 특별한 것은 없지만 아침 간단히 먹기엔 괜챦다. 

 

 

 

야간비행편 

​호치민에서 한국으로 오는 비행편은 대부분 심야에 있다. 비싼 호텔 같으면 부담이 되어 1박을 추가하고 밤에 체크아웃을 하기가 그렇지만 이 호텔은 가격이 저렴해 1박을 추가한 후 밤까지 있다가 비행기 시간에 맞춰 체크아웃을 해도 좋다. 

 

 

'더 해먹 호텔 파인 아츠 뮤지엄은
가성비 좋은 3성급호텔이다.
혼자여행, 배낭여행, 알뜰여행에에
딱 좋은 호텔이다. 

 


 

호치민 1군지역에는  '더 해먹 호텔 벤탄 (The Hammock Hotel Ben Thanh)'과 '더 해먹 호텔 파인 아츠 뮤지엄' 2개의 호텔이 있다. 두 호텔 모두 객실 요금이 저렴하고 무료조식, 무료세탁에 라운지에 비치된  라면, 과자, 음료, 맥주가 무료로로 무제한 이용가능한 것은 동일하다. 두 호텔 모두 다 이용해 본 입장에서 말하면  '더 해먹 호텔 벤탄   (The Hammock Hotel Ben Thanh)을 더 추천한다. '더 해먹 호텔 벤탄'의 가격이 조금 더 비싸기는 하나 대신 그만큼 객실 크기가 훨씬 더 커 더 편하다. 그리고 주변에 마트나 맛집, 카페 들도 더 많다.  자세한 리뷰는 아래 포스트를 참조하시길.

 

 

[호치민] The Hammock Hotel Ben Thanh : 가성비 최고. 강추 호텔 (평점 4.7)

'The Hammock Hotel Ben Thanh' 호텔은 호치민 1군 지역에 위치한 트렌디한 부티크호텔이다. 일단 위치가 좋다. 벤탄시장, 사이공 스퀘어 등과도 가깝고  통일궁, 호치민 노르트담 대성당, 사이공 중앙우

jsksof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