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호치민] Mỳ Quảng Bà Mua Chi Nhánh Quận 1 : 미꽝 쌀국수 맛집 (평점 4.5)

想像 2024. 4. 20. 23:10
반응형

Mỳ Quảng Bà Mua Chi Nhánh Quận 1
베트남 로컬 쌀국수 맛집


구글 맵에서 리뷰 평점이 좋길래(4.8) 찾아간 쌀국수 집이다. 미꽝이라는 다낭 지역음식과 미꽝을 전문으로 하는 '미꽝 바 무아'의 체인점 같다.

 

한국에서는 쌀국수라고 하면 베트남 퍼(pở), 더 정확히는 소고기 국물에 만 ‘퍼보(phở Bò)’를 흔히 떠올린다. 퍼는 베트남의 수많은 국수 중 하나일뿐, 베트남 국수 전체를 아우르는 말은 아니다. 미꽝은 다낭에서 꼭 맛봐야 하는 지역 대표 국수로 베트남 비빔국수의 일종이다. 죽기전에 꼭 먹어봐야할 음식 1,000가지에 포함된 요리라고 할 정도로 유명한 음식인듯하다.

미꽝은 전통방식으로 만든 노란기를 띄는 넓적한 쌀국수에 닭고기, 생선, 소고기를 얹고 고기와 닭뼈를 끓여 만든 국물을 자작하게 부어 진한 맛을 내준다. 여기에 삶은 달걀, 땅콩, 신선한 야채 그리고 구운 참깨 크래커(Banh Trang Me)를 곁들여 주는데 이 모든 재료들의 조합이 정말 하나도 어색하지 않고 훌륭하다.

 

 

Mỳ Quảng Bà Mua Chi Nhánh Quận 1 · Hẻm 60A Đ. Lê Thị Riêng, Phường Phạm Ngũ Lão, Quận 1, Thành phố H

★★★★★ · 국수 전문점

www.google.com

 

 

Mỳ Quảng Bà Mua Chi Nhánh Quận 1 가게 모습

 

 

Mỳ Quảng Bà Mua Chi Nhánh Quận 1 가게 내부 모습

 

 

벽에 걸려 있는 전통 대나무 공예품들이 인상적이다.

 

 

테이블의 여러가지 양념통

 

 

메뉴판.  나는 미 보(소고기 국수)를 주문했다. 미꽝 가격은 Regular Size가 60,000VND (3,240원)이었다.

 

 

미꽝은 처음 먹어 봤다.  밑바닥에 진한 국물이 조금 있고 넓적한 면발이 특징이다. 미꽝 먹는 법을 알고 먹은 것 아닌데 야채를 듬뿍 넣고 매운 양념소스를 조금 뿌린 후  싹싹 비벼서 먹으니 맛있었다. 새콤매콤한 우리 비빔국수와는 달리 담백하면서 중독적인 양념소스 맛이다. 아무튼 맛있게 먹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