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호치민] 호치민광장 : 호치민의 중심에 위치한 유서 깊은 광장

想像 2024. 4. 20. 01:13
반응형

호치민광장
호치민의 중심에 위치한 유서 깊은 광장 


유서 깊은 호치민 광장은  19세기 및 20세기 베트남 남부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곳이다. 광장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프랑스풍 건축물들을 통해 베트남의 과거 식민지 역사를 엿볼 수 있다. 휘날리는 빨간색 베트남 국기와 공산주의 혁명 지도자 호치민의 동상은 베트남의 최근 역사를 보여준다. 


광장 북쪽에는 호치민 시청이 한 블럭 전체를 차지하고 있다. 1908년에 프랑스가 완공한 이 시청은 프랑스의 파리 시청을 본딴 것이라고 한다. 이 건물에는 여러 정부 청사가 들어서 있어 일반인은 출입금지. 그래도 가까이 가서 흰색과 노란색이 어우러진 건물 외관의 섬세한 장식과 보존이 잘 되어 있는 아름다운 기둥 및 아치형 구조물을 감상할 수 있다.

시청 앞 공원을 가로지르는 길을 따라 걸으면 잘 가꿔진 생울타리는 물론 무궁화와 포인세티아 꽃밭이 눈을 시원하게 해준다.  공원 중심에는 통일 베트남의 아버지로 추앙받는 호치민 동상이 서 있다.

동쪽으로 한 블럭만 걸어가면 19세기 말에 프랑스가 지은 사이공 오페라 하우스가 있다. 베트남 전쟁 때는 난민 피난처로 사용되었던 이 화려한 극장은 오늘날 호치민시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오페라 공연이 열리는 곳이다. 

 

호치민 광장은 무더운 호치민 날씨 탓에 낮에는 대체로 한산한 편이다. 하지만 해가 지면 활기 가득한 호치민을 느낄 수 있는 찐 광장으로 변신한다.

 

 

Quảng Trường Nguyễn Huệ · 97 Mạc Thị Bưởi,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반응형

 

호치민 동상에서 부터 길게 이어지는 호치민 광장 모습

 

 

광장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프랑스풍 건축물들을 통해 베트남의 과거 식민지 역사를 엿볼 수 있는데  광장 북쪽으로는 호찌민 인민위원회 청사와 호치민 동상이 서 있고 동쪽으로는 사이공 오페라 하우스 (호치민 시립극장)이 있다.

 

 

낮에는 날씨가 무더운 관계로 호치민 광장도 대체로 한산한 편이다. 본인이 간 날에는 호치민 국제 필름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는데도 조용했다.

 

 

그러나 밤이 되면 광장 곳곳에서 이벤트와 퍼포먼스가 벌어지고 이를 즐기는 많은 호치민시민들로 활기가 넘친다.

 

 

또한 밤이 되면 주변 건축물들이 불을 밝히면서 멋진 야경을 선사한다.  특히  호찌민 인민위원회 청사 야경이 참 멋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