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안치환 - 내가 만일 [듣기/가사]

想像 2020. 9. 11. 14:59
반응형

가수 안치환이 1995년 발표한 4집 앨범의 티이틀 곡으로 안치환의 대표곡이자 명곡이다. 시를 가사로 사용하고 예술로 승화시키는 가수 안치환는 사람들, 특히 인생의 절망을 겪고 있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주고 또한 같이 울어주는 그런 가수이다.

 

 

안치환 / 안치환4집

내가 만일 하늘이라면 그대 얼굴에 물둘고 싶어 
붉게 물든 저녁 저 노을처럼 나 그대 뺨에 물들고 싶어 
내가 만일 시인이라면 그대 위해 노래하겠어 
엄마품에 안긴 어린아이처럼 나 행복하게 노래하고 싶어 

내가 만일 구름이라면 그대 위해 비가 되겠어 
더운 여름날에 소나기처럼 나 시원하게 내리고 싶어 

세상에 그 무엇이라도 그대 위해 되고 싶어 
오늘처럼 우리 함께 있음이 내겐 얼마나 큰 기쁨인지 
사랑하는 나의 사람아 너는 아니 
워~ 이런 나의 마음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