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뉴에이지·이지리스닝

Jim Brickman - Valentine (ft. Martina McBride) [듣기/가사/번역]

想像 2024. 2. 20. 13:17
반응형

Jim Brickman - Valentine (ft. Martina McBride)


Valentine은 뉴에이지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짐 브릭만(Jim Brickman)과 잭 쿠겔(Jack Kugell)이 만든 작품으로 짐이 1997년 발표한 앨범 <Picture This>에 수록한 곡이다. 짐은 주로 피아노 연주곡만을 작품으로 발표했는데, 이 곡만은 잭에게 가사를 부탁해 보컬곡으로 만들었다. 2002년 발표한 <Love Songs> 국내 컴필레이션 버전에서는 화요비가 불렀다.

 

보컬은 미국 컨트리 가수 마르티나 맥브라이드(Martina McBride)가 맡았다. 마르티나는 같은 해에 발표한 자신의 스튜디오 앨범 <Evolution>에 이 곡을 수록했고 같은 앨범에 수록한 A Broken Wing의 싱글 B면으로 발표해 US 50위, AC 3위, 캐나다 14위 등을 기록했다.

 

 

Ultimate Love Songs: The Very Best of Jim Brickman

 

If there were no words, no way to speak, 
(세상에) 말이 없었고 말할 수 없었다고 해도 

I would still hear you. 
나는 여전히 당신에게 귀 기울일 것입니다.

If there were no tears, no way to feel inside, 
(세상에) 눈물이 없고, 속마음을 느낄 수 없다해도 

I'd still feel for you.
나는 당신의 마음을 느끼려 할 것입니다.

And even if the sun refused to shine, 
그리고 태양이 빛나기를 거부하고

Even if romance ran out of rhyme, 
사랑의 시가 운율을 다 잃는다해도

You would still have my heart until the end of time. 
세상의 마지막까지 항상 제 마음은 당신의 것입니다.

You're all I need, my love, my valentine. 
당신은 내게 필요한 모든 것, 나의 연인입니다.

 
All of my life, I have been waiting for all you give to me. 
내 모든 생에서 당신이 내게 주는 전부를 기다려 왔습니다.

You've opened my eyes and shown me how to love unselfishly. 
당신은 내 눈을 열어 주고 이기적이지 않게 사랑하는 걸 가르쳐 주셨죠.

I've dreamed of this a thousand times before, 
이전에 그것을 수없이 꿈 꿔 왔습니다.

But in my dreams I couldn't love you more. 
하지만 꿈에서는 당신을 더 사랑할 수 없었습니다.

I will give you my heart until the end of time. 
세상의 마지막까지 제 마음을 드리겠습니다.

You're all I need, my love, my valentine. 
당신은 내게 필요한 모든 것, 나의 연인입니다.

And even if the sun refused to shine, 
그리고 태양이 빛나기를 거부하고,

Even if romance ran out of rhyme, 
사랑의 시가 운율을 다 잃는다해도

You would still have my heart until the end of time. 
세상의 마지막까지 항상 제 마음은 당신의 것입니다.

'Cause all I need is you, my valentine. 
왜냐하면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은 나의 연인, 당신이니까요.

You're all I need, my love, my valentine. 
당신은 내게 필요한 모든 것, 나의 연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