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팝송

Elvis Presley - Don't Be Cruel [듣기/가사/번역]

想像 2020. 8. 21. 12:34
반응형

Don't Be Cruel은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가 1956년 발표한 곡으로 US 11주간 싱글 차트 1위, R&B와 컨트리 동시 1위, 연말결산 2위, UK 24위 등을 기록했다. 2002년 그래미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롤링 스톤 선정 '역사상 가장 위대한 500곡'에 포함되어 2004년 197위, 2010년 200위에 올랐다.

 

이 곡의 히트 후에 B면 Hound Dog이 또 인기를 얻자 Hound Dog을 A면으로 하고 Don't Be Cruel을 B면으로 한 싱글을 발매해 두 버전이 각각 1위에 올랐고 400만장 이상 판매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최초로 A, B면이 모두 1위에 오른 기록을 가지고 있다. 빌보드는 처음에 두 곡의 인기 구도를 짐작하기 어려웠지만 방송횟수와 주크박스 등이 넘어가는 시점을 기준으로 Hound Dog에게도 1위를 주었다.

 

 

Elvis Presley Elvis 30 #1 Hits

You know I can be found, sitting home all alone,
If you can't come around, at least please telephone.
Don't be cruel to a heart that's true.

​홀로 외로이 집에 있는 날 찾을 수 있다는 걸 당신은 알아요
만약 당신이 와 줄 수 없다면, 최소한 전화라도 해 주세요
진실한 마음을 잔인하게 대하지 말아 주세요

Baby, if I made you mad for something I might have said,
Please, let's forget the past, the future looks bright ahead,
Don't be cruel to a heart that's true.

​그대여, 만약 내가 했던 말들이 당신을 노엽게 만들었다면
제발 지난 일은 잊자구요.  저 멀리 미래가 밝게 보여요
진실한 마음을 잔인하게 대하지 말아 주세요

I don't want no other love,
Baby it's just you I'm thinking of. 

나는 또 다른 사랑을 원하지 않아요
그대여, 내가 생각하는 사람은 오직 당신 뿐이에요

Don't stop thinking of me, don't make me feel this way,
Come on over here and love me, you know what I want you to say.
Don't be cruel to a heart that's true.

​내 생각을 멈추지 말아요, 내가 이런 식으로 느끼도록 만들지 말아요
이리로 와 나를 사랑해주세요, 당신에게 말하고 싶어하는 걸 아시잖아요
진실한 마음을 잔인하게 대하지 말아주세요

Why should we be apart?
I really love you baby, cross my heart.

왜 우린 서로 떨어져 있어야 해요?
난 진심으로 당신을 사랑해요, 정말 사랑해요

Let's walk up to the preacher and let us say I do,
Then you'll know you'll have me, and I'll know that I'll have you,
Don't be cruel to a heart that's true.

우리 목사님 앞에 함께 서요 그리고 맹세를 함께 말해요
그러면 우린 서로 함께 할 수 있음을 알게 될 거에요
진실한 마음을 잔인하게 대하지 말아주세요​

I don't want no other love,
Baby it's just you I'm thinking of. 

나는 또 다른 사랑을 원하지 않아요
그대여, 내가 생각하는 사람은 오직 당신 뿐이에요

Don't be cruel to a heart that's true.
Don't be cruel to a heart that's true.
I don't want no other love, 
​Baby it's just you I'm thinking of.

진실한 마음을 잔인하게 대하지 말아주세요
진실한 마음을 잔인하게 대하지 말아주세요
나는 또 다른 사랑을 원하지 않아요
그대여, 내가 생각하는 사람은 오직 당신 뿐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