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팝송

Elvis Presley - Heartbreak Hotel [듣기/가사/번역]

想像 2020. 8. 21. 11:20
반응형

50년대와 60년대 큰 성공을 거두었던 컨트리 뮤직 듀오인 윌번 브라더스는 곡을 하나 제의 받게됩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 곡이 "이상하다"는 이유로 거절하게 되는데요. 이후 1955년 11월 내쉬빌에서 열린 컨트리 뮤직 컨벤션에서 이 곡을 받게된 한 가수는 레코딩을 하기로 결정, 이듬해 1월에 그의 새 스튜디오인 RCA Victor서 첫번째로 곡을 녹음하게 됩니다. 당시 RCA 관계자들은 그가 이전에 Sun 스튜디오에서 레코딩했던 곡들과 심히 다른 이질감에 이것이 싱글로 발매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는데요. 그 곡이 바로 엘비스 프레슬리의 이 곡 Heartbreak Hotel입니다.

 

Heartbreak Hotel은 빌보드 컨트리와 웨스턴 탑 100차트에서 동시에 1등을 거머쥐었고, 영국 차트에 그의 이름을 알리게된 첫 싱글이었으며, 엘비스 프레슬리에게 골드 레코드의 영예를 안겨주었고, 이후 1995년 그래미 명예의 전당에, 2004년 그래미가 선정한 역대 500 명반 45위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존 레논은 이 곡을 처음 들었던 순간, 곡의 음질이 좋지 않았을 뿐더러, 그때까지 들어온 미국의 그 어떤 가수와도 다른 창법에 곡의 가사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그는 이 곡의 매력에 흠뻑 빠졌던 점을 밝혔다고 하네요. 실제 가사는 당시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호텔 창문에서 뛰어내렸던 한 남자의 자살사건을 다뤘던 기사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Elvis Presley Elvis 30 #1 Hits

Well, since my baby left me,
나의 베이비가 나를 떠났을때
I found a new place to dwell.
나는 이사를 가기로 했어요
It's down at the end of lonely street 
그곳은 외로운 이 거리의 끝에 있어요
at Heartbreak Hotel.
바로 비통의 호텔이에요
You make me 
당신은 나를 그렇게 만들어요
You make me so lonely baby, 
당신은 나를 정말 외롭게 만들어요 베이비
I get so lonely, 
나는 정말 외로워요
I get so lonely I could die.
나는 정말 외로워요 죽을것 같아요 
Oh , although it's always crowded,
오~!, 호텔은 항상 붐비지만
you still can find some room.
방을 항상 찾을수 있어요
Where broken hearted lovers 
상처를 입은 연인들이
do cry away their gloom.
그들의 슬픔을 떠나보내는곳
You make me so
당신은 나를 정말...
You make me so lonely baby, 
당신은 나를 정말 외롭게 만들어요 베이비,
I get so lonely,
나는 정말 외로워요
I get so lonely I could die.
나는 정말 외로워요 죽을것 같아요
Well, the Bell hop's tears keep flowin',
안타깝게도 눈물은 계속해서 흘러요
and the desk clerk's dressed in black.
그리고 데스크의 시계는 검은색이에요
Well they been so long on lonely street 
그들은 외로운 길에 너무 오래 있었어요
They ain't ever gonna look back.
그들은 결코 돌아보지 않을거에요
You make me so
당신은 나를 정말
You make me so lonely baby, 
당신은 나를 정말 외롭게 만들어요 베이비
I get so lonely,
나는 정말 외로워요
I get so lonely I could die.
나는 정말 외로워요 죽을것 같아요
Hey now, if your baby leaves you,
이봐요, 만약 당신의 베이비가 당신을 떠난다면
and you got a tale to tell.
그리고 당신이 해야할 이야기가 있다면
Just take a walk down lonely street 
그저 이 외로운 길을 걸어서
to Heartbreak Hotel.
비통함의 호텔에 도착해봐요
You make me 
당신은 나를
You make me so lonely baby, 
당신은 나를 정말 외롭게 만들어요 베이비
I get so lonely,
나는 정말 외로워요
I get so lonely I could die.
나는 정말 외로워요, 죽을것 같아요

(Interlude)

Oh, although it's always crowded,
오~! 여기는 항상 붐비지만
you still can find some room.
당신은 항상 방을 얻을 수 있어요
Where broken hearted lovers 
상처를 입은 연인들이
do cry away their gloom.
그들의 아픔을 떠내보내는 곳
You make me so 
당신은 나를 정말..
You make me so lonely baby, 
당신은 나를 정말 외롭게 만들어요 베이비
I get so lonely,
나는 정말 외로워요
I get so lonely I could die.
나는 정말 외로워요 나는 죽을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