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운대뚜벅이

[부산] 이국적 느낌의 싱그러운 식물이 가득한 팥빙수 맛집 '보성녹차부산지사(남천리녹차팥빙수)'

by 想像 2025. 11. 6.

 

'보성 녹차 부산 지사(남천리 팥빙수)'는

이국적 느낌의 싱그러운 식물이 가득한

부산 남천동 전통 팥빙수 맛집

 

주소 : 부산 수영구 수영로388번길 25-15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 051-625-5544

 

보성녹차팥빙수 부산지사(남천녹차팥빙수)는 팥빙수와 단팥죽의 클래식한 맛이 특징인 곳이다. 통팥이 살아있는 앙금을 듬뿍 올려주며, 계절에 따라 여름에는 팥빙수, 겨울에는 단팥죽을 추천하다. 등나무숲, 대나무숲이 우거진 야외 공간은 마치 동남아 어느 카페 같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찾아가는길

보성녹차팥빙수 부산지사(남천녹차팥빙수)는 부산 수영구 수영로388번길 25-15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2호선 남천역 3번 출구에서 212m거리, '빵천동'으로 잘 알려진 남천동에 있다. 카페 앞에는 넓은 주차장도 있다.

 

 

 

 

이국적인 주변풍경

보성녹차팥빙수 부산지사(남천녹차팥빙수)을 찾아 가다 보면 도심속 풍경이라고 여겨지지 않는 이국적인 풍경을 마주치게 된다. 도로 위를 오래된 등나무들이 덮어 있고 소규모 대나무숲도 있다.

 

 

카페 분위기

보성녹차팥빙수 부산지사(남천녹차팥빙수)는 노포느낌의 오래된 건물, 복층 구조의 내부, 야외 등나무, 대나무숲 등 오래된 나무들, 다양한 야외공간 등 마치 동남아에 온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이한 것은 등나무 다리가 있어 건너편 야외공간으로 건너다닐 수도 있게 되어 있다는 것.

 

 

메뉴

보성녹차팥빙수 부산지사(남천녹차팥빙수)는 전통 팥빙수와 전통 단팥죽이 유명한곳인데 금액이 한그릇 4,000원이여서 가성비도 좋고 맛까지 괜찮은집. 아메리카노(핫 2,000원, 아이스 3,000원)와 식혜 등 음료 메뉴도 함께 제공되며, 1인 1메뉴 주문이 필수이다.

SBS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한 곳으로 핫플레이스로 젊은층들도 많이 찾고 부산으로 여행을 간다면 한번쯤 들려서 맛볼만한집.

 

 

 

이용후기

팥빙수(4,000원)을 주문해 먹었다. 이 집 팥빙수는 전통 팥빙수이다. 부드럽게 갈린 얼음위에 직접 삶은 단팥을 얹고 녹차가루를 뿌려 내준다. 다른 토핑은 없다. 아주 심플하다. 너무 달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단팥소의 식감이 아주 좋다. 거기에 녹차가루가 뿌려져 녹차의 향도 느껴진다. 가격도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