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혼슈 기후현에 있는 도시 다카야마. 영화 '너의 이름은'의 배경지로 잘 알려진 기후 현에 위치한 도시로 400년 전 에도시대의 전통가옥이 그대로 보존되어 일본의 옛 정취를 느끼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일본의 전통문화와 역사가 남아있는 도시로 '작은 교토'라 불린다.
가는 방법
나고야와 도야마에서 출발하는 열차가 다카야마까지 운행한다. 나고야에서 출발하면 약 2시간 20분, 도야마에서는 약 1시간 30분 정도 거리이이다. 창밖으로 펼쳐지는 경치가 예쁘다.
주요 관광 명소
산마치 전통거리보존지구
다카야마시의 중심부 산마치 전통거리보존지구는 옛 정취가 묻어나는 거리로로 잘 보존된 건물들을 보기 위해 일본 전역에서 관광객들이 모여든다. 거리에는 막과자 가게, 전통공예품 가게, 명물 「미타라시단고(떡꼬치)」와 「히다소 꼬치구이」 가게, 양조장 등이 들어서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정말 관광객들이 많다.



다카야마 진야(국가지정 사적)
‘다카야마진야’는 에도 시대 막부에 파견된 다이칸(군주 및 영주를 대신해 지역을 통치한 사람)과 군다이(군 단위의 다이칸)이 일하던 관공소. 에도 시대 말기에는 전국 60여 곳이 있었다고 전해지는데 이러한 관공서 중 당시의 주요 건물이 남아있는 곳은 다카야마진야 뿐! 이 때문에 국가 사적으로도 지정돼 있다. 입장료(430엔)에 비해 특별히 볼 것은 없다.


아침 시장
다카야마의 아침시장은 일본 3대 아침 시장 중 하나이다. 미야가와 강가와 다카야마 진야 앞에서 열리고 있다. 미야가와 아침 시장은 거리의 중심부를 흐르는 미야가와의 「가지바시」에서 「야요이바시」까지 약 350m에 걸쳐서 60개의 점포가 늘어서 있다.


미야가와강
다카야마를 가로지르는 미야가와강의 평화롭고 아름답다. 물고기와 백로가 노니는 것이 너무 평화로와 보인다. 미야가와강변에는 가볼만한 카페와 맛집들도 많다.



히가시야마 산책로(東山遊歩道)
에나코강 개천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산책로 정말 고즈넉하고 절로 힐링되는 예쁜 길이다. 원래 히가시야마 산책로는 히가시야마 사찰지구로부터 시로야마[城山]공원에 이르기까지 약 3.5킬로 미터의 산책코스이다.


나카바시 다리 (Nakabashi Bridge)
다카야마 시 중심을 흐르는 미야가와 강 위에 놓인 빨간색의 나카바시 다리는 다카야마를 대표하는 명소이다.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신록,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 등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다. 다리 앞에는 작지만 운치있는 나카바시 공원도 있다.



히다 국분사 (코쿠분지)
이 절은 746년 쇼무 천황에 의해 세워졌으며, 1,2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한다. 히다 지역에서 유일한 3층 탑과 1,200년 된 은행나무가 유명하다.




타카야마 벳수인 쇼렌지 (照蓮寺) 사원
쇼렌지 사원은 일본 불교의 주요 종파인 진종(浄土宗)에 속하며 일본의 전통적인 사원 건축 양식과 아름다운 자연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평화로운 분위기와 경내를 걷는 것만으로도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히다 민속촌(히다노사토)
‘히다노사토’는 갓쇼즈쿠리를 비롯해 히다의 오래되고 귀중한 가옥이 이축・복원된 집락박물관이다.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농촌과 산촌의 생활상, 옛부터 히다 지역에 전해져내려오는 계절별 행사를 재현해냈다. 이곳에 있는 갓쇼즈쿠리 가옥은 30채 이상이며, 민예가구는 약 8000점이 수집돼 있다

다카야마축제
다카야마는 연중 내내 인기 관광지이지만 봄과 가을 열리는 타카야마 축제 기간은 특히 더 붐빈다.축제 당일에는 화려한 장식의 가마들을 구경하고 축제 행렬을 보려는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이 대거 거리를 메운다. 근처에서 숙박시설을 찾기가 어려운 편이어서, 도시에 머물며 축제를 즐기려면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축제를 보지 못했더라도, 지난 축제의 수레를 전시하는 다카야마마츠리 야타이회관에서 수레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해 축제와 수레 디자인 역사에 관해 자세한 설명을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시라카와고
타카야마에서 버스로 북쪽으로 50분 가량 이동하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시라카와고 에 도착한다. 시라카와고(白川鄕)는 기후현 북서부 하쿠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다.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논이 있고, 마을 옆으로는 강이 흐느는 조용한 산골 마을이다. 시라카와고 전망대(天守閣展望台)는 촌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장소로 필수 방문코스다.
"갓쇼즈쿠리(合掌造り)"라는 톡특한 초가 지붕양식 민가가 110여 채가 늘어서 있으며, 1995년에 유네스코의 세계유산에 등록되었다. 시라카와고(白川鄕)는 400여년간 외부와 단절된 마을로 옛 일본의 전통목조가옥의 양식을 그대로 유지한 곳으로 "갓쇼즈쿠리(合掌造り)"라는 톡특한 초가 지붕양식은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 특성을 고려, 눈의 무게로 지붕이 내려앉는 것을 막기위한 시라카와고(白川鄕) 고유양식이다.
보통 패키지 투어로 많이 가나 JR ‘다카야마’역에 있는 다카야마노히 버스센터에서 ‘시라카와고’까지 이동하는 특급 버스를 이용해 갈 수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