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켈링킹 비치(Kelingking Beach)는 인도네시아 발리 섬의 누사 페니다 섬(Nusa Penida Island)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그 특이한 경치와 멋진 절벽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바다를 향해 툭 튀어나온 부위가 티라노사우루스 공룡(T. rex) 형상처럼 보이는데, 이로 인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켈링킹 비치(Kelingking Beach)는 에메랄드 빛 푸른 바다와 하얀 모래 해변, 그리고 150미터 높이에 칼날같은 절벽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룹니다. 켈링킹 비치에 가려면 꽤 험난한 경사가 심한 계단을 내려가야 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조금 힘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단이 다소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비치까지 내려가지 않고 절벽 꼭대기 위에서 인증샷을 많이 찍습니다. 절벽 꼭대기에서 바라보는 풍경도도 매우 인상적이며, 인스타그램과 다른 소셜 미디어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켈링킹 비치 · Bunga Mekar, Nusa Penida, Klungkung Regency, 발리 인도네시아
★★★★★ · 해변
www.google.com
▒ 켈링킹 비치(Kelingking Beach) 가는 길
우리는 엔젤스 빌라봉과 브로큰 비치를 구경하고 켈링킹 비치(Kelingking Beach)로 향했는데 거리상으로 멀지 않은 곳이지만 해안도로가 없어 내륙쪽으로 빙돌아 가야하는데다 도로가 워낙 좁고 안 좋아 꽤 시간이 걸렸다. 켈링킹 비치 입장료는 따로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겔링킹 비치 입구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조금만 들어가면 사람들로 북적이는 전망대가 나오는데 이 곳에 서면 켈링킹 비치가 한눈에 들어온다.


그런데 전망대 근처에 원숭이들이 많이 보인다. 귀엽다.


▒ 켈링킹 비치(Kelingking Beach)
켈링킹 비치(Kelingking Beach)는 에메랄드 빛 푸른 바다와 하얀 모래 해변, 그리고 150미터 높이에 칼날같은 절벽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 켈링킹 비치(Kelingking Beach) 내려 가는 길
절벽 아래 하얀 모래 해변 켈링킹 비치에 가려면 꽤 험난한 경사가 심한 계단을 내려가야 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조금 힘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단이 다소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관광객들이 많아아 어떤 구간은 교대로 올라오고 내려가야 하는 구간도 있으며 중간에 사진 찍는 관광객들로 인해 정체현상도 발생한다. 그렇지만 대부분 비치까지 내려가는 관광객들은 극히 드물다. 나도 중간에서 포기하고 올라왔다.





▒ 내려 가는 길에서 본 켈링킹 비치 풍경
비록 비치까지 내려가지는 못했지만 중간까지 내려간 덕분에 위에서는 잘 안 보이는 왼쪽 해변 풍경을 볼 수 있고 하얀 모래 사장인 켈링킹 비치의 전체 속살을 들어다 볼 수 있으며 오른 편 해안 절벽의 절경도 좀 더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어 좋았다. 그렇게 켈링킹 비치 풍경을 좀 더 즐기다가 경사진 가파른 계단으로 해서 다시 올라갔다. 조금 힘들긴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