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사 페니다 섬의 서쪽 해안에 자리 잡은 엔젤스 빌라봉은 자연이 만든 천연 인피니티 풀, 화산 폭발 마그마가 만든 화산석 자연 풀장이다. 자연의 힘에 의해 화산암에 새겨진 이 매혹적인 인피니티 풀은 수평선까지 이어지는 듯한 멋진 전망을 제공한다. 누사페니다의 유명한 포토 스팟중 하나이다. 그러나 그 매력만큼이나 숨겨진 위험 요소 도 많아 방문객들의 주의를 요한다. 수영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파도가 클때는 위험하니 안하는게 좋다.
Angel's Billabong · 7C8X+HHX, Sakti, Kec. Nusa Penida, Kabupaten Klungkung, Bali, 인도네시아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 엔젤스 빌라봉 가는 길
발리 사누르항에서 누사 페니다 선착장에 도착후 하선하면 보통 제일 먼저 찾는 곳이 엔젤스 빌라봉이다.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선착상에 내려 누사 페니다 관광을 시작하려면 먼저 누사 페니다 섬 입장료(입도세) 25,000루피아를 내야 한다. (누사페니다 입장료를 내었다고 해도 관광지마다 또 별도로 입장료 및 주차비를 내야 한다). 입장료를 내고 엔젤스 빌라봉으로 향한다. 처음에는 좁은 길이나마 포장도로였는데 엔젤스 빌라봉 가까이 가니 비포장도로로 바뀐다. 울퉁 불퉁한 도로를 달리다 보니 엉덩이가 아플 정도.


엔젤스 빌라봉 입구에서 차를 주차하고 엔젤스 빌라봉으로 내려 갑니다. 참고로 입장료는 없고 주차비는 있다고 합니다. 입구에서 조금 걸어 내려가면 탁트인 아름다운 해안가 풍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다시 조금 내려가면 화산암으로 된 넓은 바위가 보이고 갈림길이 나오는데 오른쪽으로 가면 엔젤스 빌라봉이 나오고 왼쪽으로 가면 브로큰 비치가 나옵니다.




▒ 엔젤스 빌라봉
오른쪽으로 조금 더 가니 마침내 자연이 만든 천연 인피니티 풀인 엔젤스 빌라봉이 나옵니다. 바위 사이로 형성된 자연 풀장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그러나 이 날은 파도가 거칠게 몰아쳐 수영하기엔 굉장히 위험해 보였습니다. 수영하는 사람도 당연 없고요. 파도가 세다 보니 엔젤스 빌라봉 위쪽까지 바닷물이 올라가 다시 계곡처럼 엔젤스 빌라봉으로 바닷물이 떨어집니다.






누사페니다의 유명한 포토 스팟중 하나인 이곳에서 다를 순서를 기다려 기념 사진들을 남깁니다. 저도 한컷

▒ 황홀한 해안 풍경
엔젤스 빌라봉을 보고 오른편 언덕을 올라가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전망대 올라서니 엔젤스 빌라봉 일대 해안 풍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파도가 거칠게 몰아 치다 보니 그 풍경이 정말 장관입니다.



거대한 절벽 사이로 세차게 몰아치는 파도와 파도가 만들어 내는 하얀 포말, 그리고 에머럴드 바다색이 빚어내는 교향곡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는 대목입니다.






엔젤스 빌라봉을 구경하고 다음으로 바로 옆에 붙어 있는 브로큰 비치로 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