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리여행중 꼭 가봐야할 섬, 환상의 섬 누사 페니다 섬으로 가려면 일반적으로 발리 사누르항에서 패스트 보트(고속 페리)를 타고 누사 페니다 항구까지 가야 한다. 티켓은 현장에서 구매해도 되지만 관광객들이 많아 굉장히 혼잡하고 원하는 시간대 티켓을 구매하지 못할 수도 있어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티켓은 편도, 왕복 2가지가 있다. 발리 사누르항 ↔ 누사페니다항 까지는 40분 소요. 쾌적한 보트를 타고 이동하면서 탁 트인 파노라마 경치를 즐기는 것은 덤
Sanur Harbour · Jl. Matahari Terbit, Sanur Kaja, Denpasar Selatan, Kota Denpasar, Bali, 인도네시아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 예약 방법
사누르와 누사 페니다를 오가는 패스트 보트 회사는 다양하며, 각 회사는 예약 방법, 요금, 편의 시설 등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몇몇 주요 업체는 마이리얼트립, 클룩, 트립닷컴과 같은 여행 플랫폼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Bali Gili Fast Boat Official과 같은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예약 가능합니다. 예약을 하면 모바일 또는 출력본 바우처가 발행되는 이를 가지고 정해진 시간 1시간전에 사누르 항 근처에 있는 패스트 보트 회사 카운터로 가면 됩니다
▒ 요금
요금은 사누르 항구 (발리) - 반자르 뉴 하버 (누사페니다) 편도 9,734원, 왕복 19,469원 (KKday 기준) 정도 합니다
▒ 사용 방법
• 예약 확정 후 발행되는 모바일 또는 출력본 바우처를 보관후 정해진 시간 1시간 전에 패스트 보트 회사 카운터에 간다
• 모바일 또는 출력본 바우처(교환권) 내 QR 코드 제시 후 실물 티켓으로 교환
• 유효기간은 바우처 발행일로부터 1개월 내 교환 가능
▒ Angkal Fast Boat
본인은 여행사를 통해 투어상품을 예약했는데 발리 사누르 ↔ 누사페니다 패스트 보트(고속 페리)는 Angkal Fast Boat를 이용했다. 여행사를 통해 Angkal Fast Boat 카운터에서 바로 실물 티켓으로 교환했다. 참고로 왕복 티켓을 끊은 경우 올 때 실물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바우처를 같이 준다(분실하지 않도록 꼭 보관)
[교환처]
① 사누르 지역
• Angkal Fast Boat 카운터는 Matahari Terbit Beach(Pantai Matahari Terbit) 및 Circle K 상점 입구 게이트 근처에 있다.
• Angkal Fast Boat 카운터까지는 자가용 또는 현지 택시를 이용해야 한다.

② 누사 페니다 지역
• 주소 : 8FCQ+P9P, Ped, Kec. Nusa Penida, Kabupaten Klungkung, Bali, 인도네시아.
[실물티켓 및 리턴바우처]


[카드 목걸이]
실물 티켓을 받을 때 카드 목걸이도 같이 주는데 이를 목에 걸고 있으면 된다. 카드 목걸이의 용도도 사누르 항에 많은 패스트 보트 회사가 운영을 하고 있다보니 회사끼리 서로 혼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색깔별로 다른 카드 목걸이를 걸도록 하고 있다. 예컨대 다른 회사 손님이 잘못해서 자신의 회사 보트에 타지 않도록 하는 예방책.

[운항스케쥴]
아래 사진은 Angkal Fast Boat의 운행 스케쥴. 한번 정도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본인은 사누르 출발 누사페니다행 7:00, 누사페니다 출발 사누르행 17:00 배편을 이용했다. 참고로 사누르 출발 누사페니다행 배편은 가장 빠른 시간대 배편이 좋다. 늦게 타면 누사페니다 주요 관광지에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교통체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일찍 서두르는 것이 관광하기 더 좋다. 우리는 아침 5시 45분에 호텔에서 픽업, 출발해 Angkal Fast Boat 카운터에 6:20분에 도착, 실물 티켓 교환후 07:00 패스트 보트를 탑승했다. Angkal Fast Boat는 깨끗했고 배 상태도 양호해 좋았다.

▒ 사누르항의 일출
티켓팅을 마친 후에는 Angkal Fast Boat사의 안내가 있기 까지 Angkal Fast Boat 카운터 앞에서 탑승시간까지 대기하는데 본인은 잠시 짬을 내어 사누르항의 일출 풍경을 보고 왔다.





▒ 패스트 보트 탑승
Angkal Fast Boat 카운터에 앞에서 대기하다 7시경 Angkal Fast Boat의 안내에 따라 사누르 항 터미널로 이동해 패스트 보드에 탑승한다. 그리고 패스트 보트를 타고 누사 페니다 항구까지 가는 길에 보트 창을 통해 아름다운 발리 앞바다 파노라마 풍경을 감상하면서 40분간을 간다.








▒ 누사 페니다 도착
40분간을 달려 마침내 누사 페니다에 도착, 하선한다. 누사페니다 항구 주변 바다 풍경이 무척 예쁘다. 누사페니다에 도착한 후에는 예약한 차량 기사와 만나 누사페니다 투어를 시작한다. 누사페니다는 스쿠터외에는 차량투어밖에 선택지가 없다.



▒ 발리 사누르 항으로 돌아가는 길
누사페니다 투어를 마치고 16:20분 쯤 내려던 누사 페나다 항구로 되돌아 온다. 여기서 아침에 받은 리턴 바우처를 보여주고 카드 목걸리을 받은 후 대기한다.(실물 티켓은 안 줌). 그렇게 바다 풍경을 구경하면서 대기하다 Angkal Fast Boat의 안내에 따라 다시 보트에 탑승. 노을지는 발리의 바다 풍경을 감사하면서 40분만에 발리 사누르항에 도착.







▒ 준비물
발리 사누르 ↔ 누사페니다 패스트 보트를 탈 때 주의할점은 파도가 매우 세고 빠르게 운행을 하다 보니 배의 출렁거림이 심하다는 것. 따라서 배멀미를 할 수 있으니 배멀미에 치약한 분들은 미리 키미테 같은 멀미약을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중요. 본인도 호텔서 오고 갈 때 키미테를 붙이고 탑승해 배멀미 없이 투어를 잘 마칠 수 있었다.

▒ 입도세 (섬 입장료)
선착상에 내려 누사 페니다 관광을 시작하려면 먼저 누사 페니다 섬 입장료(입도세) 25,000루피아를 내야 한다. (누사페니다 입장료를 내었다고 해도 관광지에 따라 별도로 입장료 및 주차비를 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