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루다 위스누 켄카나 문화공원은 인도네시아의 전통 문화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조성된 대규모 공원이다. 여러 힌두교 조형물을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웅장한 바위벽과 아름다운 인공 연못을 배경으로 예쁜 기념 사진도 남길 수 있다.
2018년 8월, 20년이 넘는 공사 기간을 거쳐 새들의 신 '가루다'를 타고 있는 힌두교 삼주신(三主神) '비슈누'를 형상화한 거대 동상이 완성되어 발리와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121m 높이의 세계에서 세번째로 큰 동상으로, 1층에 있는 전시관으로 들어가면 인도네시아의 전통 문화유산과 관련된 전시 관람 및 체험을 할 수 있다.

가루다 위시누 켄카나 · Jl. Raya Uluwatu, Ungasan, Kec. Kuta Sel., Kabupaten Badung, Bali 80364 인도네시아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동영상
티켓팅 및 입장료
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매표소까지는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간다. 매표소에 도착하면 티켓팅을 하게 되는데 입장료는 150,000 루피아(13,000원)로 비싼 편이다. 여기에 GWK 동상까지 조금 더 편하게 올라가기 위한 부기카 서비스까지 신청하면 40,000루피아가 추가되어 190,000루피아 (16,000원)가 된다.




매표소앞에는 힌두교 조형물이 있고 그 왼편으로 입구가 있는데 티켓을 보여주고 들어가면 부기카 타는 곳이 나온다. 여기서 부기카를 타고 GWK동상까지 편하게 올라간다. 걸어서 올라갈 수도 있지만 무더운 날씨에 쉽지 않다.



GWK 동상
가루다 위스누 켄카나 문화공원의 메인 동상. 새들의 신 '가루다'를 타고 있는 힌두교 삼주신(三主神) '비슈누'를 형상화한 거대 동상으로 121m 높이의 세계에서 세번째로 큰 동상이라고 한다. 1층에 있는 전시관으로 들어가면 인도네시아의 전통 문화유산과 관련된 전시 관람 및 체험을 할 수 있다.









Lotus Pond
GWK 동상을 보고 길을 내려오다 보면 웅장한 절벽으로 둘려 싸인 Lotus Pond에 다다른다. 포토 스팟으로 유명하다.






가루다와 비슈누 동상
Lotus Pond에서 계단으로 해서 위로 올라가면 새들의 신 '가루다'와 힌두교 삼주신(三主神) '비슈누'의 거대한 동상을 볼 수 있다. 이곳에서도 GWK 동상이 한눈에 들어온다.







다시 주차장으로
동상들을 다 보고 난 후에는 출구 방향으로 나와 기념품샵, 분수대를 거쳐 매표소까지 내려온 후 다시 셔틀 버스를 타고 주차장까지 내려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