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광안리 해수욕장으로 가는 길목인 부산도시철도 2호선 광안역 지하 통로가 새롭게 변신했다. 광안역 2번 출구와 3번 출구 사이에 ‘메트로 라운지 광안’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꾸며진 특별한 휴식 공간에서 ‘빛의 향연, 메트로 라운지 광안’가 운영되고 있다.
특히 미디어 아트 아쿠아리움이 상영될 때에는 초대형 수족관에 온듯한 같은 느낌이다. 입체적으로 되어 있어 느낌이 더 강렬하다. 광안리해구욕장에 오고 갈때 한번 들러 보시길.





▒ 주요 미디어 아트 콘텐츠
1. 아쿠아리움 (3분 20초)
눈앞에 펼쳐지는 깊은 바닷속 가오리떼, 거북이, 고래상어, 그리고 장난꾸러기 상괭이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 도심 속 평온한 휴식을 경험해 보세요.

2. 메타가든의 낮과 밤 (4분)
디지털 식물과 생명체로 가득찬 가상정원의 낮과 밤. 그 속을 자유롭게 유영하는 어미고래와 새끼고래의 움직임에 따라 환상의 정원을 거닐어보세요.

3. 디지털 병풍 (3분)
호랑이 한 마리가 달려 나가며 병풍 속 세상에 생명력을 불어넣습니다. 가장 한국적인 디지털 병풍으로 한국적 정서를 새롭게 조명하여 색다른 예술경험을 제공합니다.

4. 전통 문양 (3분)
전통 문양인 단청 문양과 산수화를 활용하여 한국적인 미를 디지털 아트로 표현하였습니다. 전통 요소들를 현대 디지털 기술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감동을 전합니다.

5. 레트로 픽셀아트 (3분)
8비트 감성의 도트 그래픽으로 부산의 풍경과 도시철도, 그 속에서 반갑게 만나고 헤어지는 사람들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풀어냈습니다. 함께 도시철도에 탑승하시겠습니까?

6. 빈센트 반 고흐 (5분)
고뇌의 순간들이 고스란히 담긴 고흐의 방에서, 그가 자주 머물던 프랑스 남부의 작은 식당 앞을 지나, 화면 가득 펼쳐지는 별이 빛나는 밤까지. 삶과 예술이 맞닿는 고흐의 하루 속으로.

7. 네온 라인 (1분)
부산의 야경과 바다와 불빛을 컬러풀하고 강렬한 빛의 선으로 표현. 도시의 리듬에 따라 부드럽게 또는 역동적으로 흐르는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