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콕 시암의 MBK CENTER 맞은편에 'SIAMSCAPE'란 빌딩이 있다. 그런데 이 빌딩에는 관광객들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가 있는데 9층과 10층에 있다. 9층은 딱 트인 방콕의 시티뷰를 즐길 수 있는 넓은 공간과 아마존 카페, I Love Fruits BAR 등 카페가 있고 10층에는 루프탑 가든이 있다. 모두 입장료 없이 들어갈 수 있으며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방콕의 시티뷰를 즐길 수 있고 특히 일몰 풍경이 정말 예쁘다고 한다. 방콕 여행시 한번 가보시길.
시암 스케이프 · 215 Phaya Thai Rd, Pathum Wan, Bangkok 10330 태국
★★★★★ · 쇼핑몰
www.google.com
시암 스케이프
시암 스케이프는 조금 한산한 분위기. 아래층에는 레스토랑과 쇼핑 샵들이 입점해 있고 우리가 가려고 하는 곳은 9층과 10층. 엘리베이터를 타고 9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9층
9층에 내리면 엄청 넓은 탁트인 공간이 나온다. 생뚱 맞게 카페 아마존과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있다.



아무나 앉아서 쉴 수 있는 계단식 좌석도 있다. 뉴튼 스쿨이라는 학교가 있어 학생들이 주로 이용한다.

아무튼 창밖으로 탁 트인 방콕의 시티뷰가 한눈에 들어오는데 조용하면서 잠시 쉬어가기 너무 좋은 곳이다.


I Love Fruits BAR (강추)
우리는 ' I Love Fruits BAR'라는 스무디 카페에서 스무시를 주문해 먹었다. 그런데 스무디 가격이 65바트 (2,800원) 밖에 안하다. 방콕 내 다른 관광지 카페 수무디 가격과 비교해도 엄청 저렴하다. 그렇다고 맛이 없는 것이 아니다. 프레쉬한 과일들로 바로 갈아 만들어 줘 정말 맛있다. 완전 강추




조용한 쉼
우리는 스무디를 먹으면서 좌석에 앉아 창밖 방콕의 시티뷰를 즐긴다. 창밖으로 지나가는 지하철 열차 모습도 정겹고 비내리는 방콕 거리의 모습도 정겹다. 조용히 쉼을 즐기기에 이만한 장소가 없다.


10층
이날 우리가 놓친 것이 있으니 10층에 'SKY SCAPE' 라는 루프탑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는 걸. 그래서 가보지는 못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정말 멋진 전망 좋은 루프탑이라고 한다. 'SKY SCAPE' 옥상에 있는 공원으로로 원래는 학생들이 휴식을 취하는 곳이라고 한다. 그래도 누구나 무료로 입장가능하다고 한다. 경치가 놀랍고 붐비지 않을 뿐만 아니라 특히 일몰 풍경이 정말 멋지다고 하니 꼭 가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