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 방콕 수완나품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은 크게 택시, 공항철도 ARL, 픽업서비스 등이 있다.
● 택시
방콕은 택시비가 저렴하여, 공항 이용료와 고속도로 비용까지 포함해도 대략 500바트(약 2만 2천원)이하로 시내까지 이동할 수 있다. 사실 대부분의 직항편이 공항철도가 끊기는 자정에 도착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 되기도 한다.
● 공항철도 ARL
공항철도 ARL은 공항으로 이동하는 가장 빠르고 편리한 교통수단이다. 파야타이 Phaya Thai, 랏차쁘라롭Ratchaprarop, 막까싼 Makkasan, 람캄행 Ramkhamhaeng, 후어막 Hua Mak, 반탑창 Ban Thap Chang, 랏끄라방 Lat Krabang, 쑤완나품 Suvarnabhumi 등 총 8개의 역에 정차하며 방콕시내 중심부까지 30분 이내에 도착한다. 단, 정해진 역에서 내려야 해 숙소까지 다시 택시를 타거나 BTS, MRT 등 다른 대중교통 수단으로 바꿔 타야 한다. 아속, 스쿰빗 등으로 가려면 Makkasan(막까산) 역에, 카오산 로드를 가려면 종점인 Phaya Thai(파야타이) 역에서 내려 택시로 이동하는 것이 빠르다.
● 픽업 서비스
공항철도가 끊긴 밤늦은 시간대 혼자 탑승해야 하는 경우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행이 5명 이상이라면 큰 차를 요청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본인은 밤 늦게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 도착했다. 전철이 운행하고는 있으나 호텔까지 두번 환승을 해야 해 번거럽고 힘들어 그냥 택시를 타기로 한다. 택시는 역시 그랩 앱 을 이용하는게 바가지 염려도 없고 카드결제도 가능해 가장 좋다. 수완나품 공항 도착후 1층 4번 출구쪽에 있는 그랩픽업 포인트로 가서 그랩앱을 통해 택시를 불렸다.
그랩 택시 타는 방법
그랩 픽업포인트 찾아가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도착장 출구 게이트 (2층)에서 출구 4 방향으로 우회전하여 에스컬레이터 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1층으로 내려갑니다.



2. 1층 도착후 4번 출구를 통해 건물 밖으로 나갑니다.



3. 직진하면 그랩 부스가 보입니다. 그랩 부스에 도착하면 왼편에 위치한 그랩 픽업 포인트 A로 갑니다.


4. 그랩 픽업 포인트 A에서 그랩앱으로 그랩 택시를 부르고 택시 기사가 오기를 기다려다 탑승합니다.
※ 이 때 그랩앱에서 출발지점이 픽업포인트A와 픽업포인트B 두군데가 나오는데 픽업포인트 A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랩 택시 대략 요금
늦은 밤시간이라 호텔까지 고고씽. 36km 거리였는데 약 45분 걸렸다. 비용은 톨게이트 비용 포함 460바트 약 20,000원 정도 나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