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년간 수영구 팔도시장 인근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구자윤과자점은 많은 마니아를 확보한 부산 유명 빵집 중 하나다. 부산에만 6개의 매장을 갖고 있다.
구자윤 대표는 1992년 제과‧제빵업에 뛰어들어 올해로 30년째 일하고 있다. 스위트 제과점, 덴마크 제과점, 쿠켄하임 제과점 등에서 일하다 2008년 구자윤과자점을 만들어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그는 2015년에는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으로 선정됐으며 2022년에는 제과‧제빵 명인으로 선정됐다.
구자윤과자점은 한눈에 봐도 많은 양의 베이커리류가 준비되어 있는데 이 모든 메뉴를 직접 만든다고 하니 역시 명장의 위엄이 느껴진다.
구자윤과자점은 빵들이 부드럽고 감칠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게다가 가격도 유명 빵집에 비하면 싸다고 소문나 있다.
구자윤과자점의 가장 큰 히트 상품은 ‘팡도르’이다. 큼직 만한 빵에 하얀 가루가 풍성하게 뿌려진 모양이 식욕을 자극한다. 빵 안쪽으로도 크림이 가득 채워져 있어 다른 팡도르와 차별화된다. 그 덕에 부드러움과 달콤함이 더욱 강조된다. 소금빵도 맛있기로 유명한데 고소한 버터가 빵 속 결마다 녹아있어 씹을수록 더욱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그외에도 호두 헤이즐넛 찹쌀빵, 단호박 무화과 비스켓, 살라미 샌드위치, 무가당 쌀빵, 잠봉뵈르 샌드위치, 연탄빵, 쪽파 크림치즈 프레첼 등도 인기가 많다.
수영구 팔도시장 인근에 있는 구자윤과자점 수영점의 모습
구자윤과자점 수영점. 규모는 그리 크지 않다. 그러나 정말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들이 있다.
구자윤과자점 수영점의 베스트 인기제품. 생크림 팡도르, 소금빵, 호두 헤이즐넛 찹쌀빵, 단호박 무화과 비스켓, 살라미 샌드위치, 무가당 쌀빵, 잠봉뵈르 샌드위치, 연탄빵, 쪽파 크림치즈 프레첼 등. 특색있는 빵들이 많다.
진열되어 있는 구자윤과자점 수영점의 베이커리류. 정말 종류가 다양하다. 그리고 가격도 유명 빵집에 비하면 싼 편이다.
당근 케이크도 판매한다.
우리는 몇가지 빵들을 구입해 집에 와서 맛있게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