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뮤지컬 《미스 사이공(Miss Saigon)》주요곡 감상

想像 2020. 9. 24. 09:45
반응형

 

 

01. Overture / Backstage Dreamland [Explicit] (Live)
02. The Heat Is On [Explicit] (Live) 
03. The Movie In My Mind (Live) 
04. Why God Why? (Live)
05. Sun And Moon (Live)
06. The Wedding Ceremony (Live) 
07. Last Night Of The World (Live)
08. The Morning Of The Dragon (Live)
09. I Still Believe (Live) 
10. You Will Not Touch Him [Explicit] (Live)
11. If You Want To Die In Bed [Explicit] (Live) 
12. I'd Give My Life For You (Live) 
13. Bui Doi (Live) 
14. Kim's Nightmare (Live) 
15. Maybe (Live)
16. The Amercian Dream [Explicit] (Live)
17. Little God Of My Heart (Live)


미스 사이공(Miss Saigon)

 

뮤지컬 레 미제라블을 만든 클로드미셸 쇤베르그와 알랭 부브릴의 1989년 작품. 줄거리의 근간은 자코모 푸치니의 나비부인이며, 직접적으로 모티브가 된 것은 베트남 전쟁 후에 퍼진 한 장의 사진이었다고 한다. 베트남 출신의 어머니가 혼혈인 아이를 미국인 아버지에게로 보내며 헤어지는 장면을 찍은 것이었는데, 보다시피 나비부인과 비슷하다.

 

1989년 영국 런던 웨스트 엔드의 드루리 레인 극장에서 초연하었으며 1999년까지 10년 동안 공연되었고, 1991년부터 2001년까지 브로드웨이에서도 공연되었다. 이후 2014년에 웨스트 엔드 프린스 에드워드 극장에서 25주년 리바이벌 프로덕션이 다시 올라왔고, 9월 22일 25주년 기념 갈라 공연이 열렸다.

 

오페라의 유령, 레 미제라블, 캣츠와 함께 뮤지컬 Big 4로 유명하다. 주옥같은 넘버들과 굉장히 화려한 볼거리 덕분에 굉장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유명한 장면은 사이공 함락 장면의 헬리콥터 등장 장면과 엔지니어가 '아메리칸 드림'을 부를 때의 자유의 여신상과 캐딜락 장면.

 

줄거리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미 육군 크리스는 사이공의 한 클럽에서 전쟁 와중에 부모를 잃고 고아가 된 베트남 소녀 킴을 만난다.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지고 킴은 부모가 정해준 약혼자인 투이를 뒤로 한 채 크리스와 결혼한다. 하지만 전쟁이 막바지에 치달으며 미군은 다급히 철수를 결정한다. 크리스는 헬기로 끌려가서 미국으로 떠나고, 킴은 크리스의 아이를 임신한 채로 혼자 남게 된다. 그리고 호찌민 정부가 들어선다.

 

킴은 미군에게 협조했다는 죄로 고난의 나날을 보내며 홀로 크리스의 아이 탬을 키운다. 어느 날 베트콩에 협력해 출세한 투이가 킴을 찾아와 탬을 죽이겠다고 협박하자 킴은 투이를 살해하고 방콕으로 탈출한다. 한편 킴이 죽은 줄로 알고 있던 크리스는 친구의 도움으로 아내와 함께 방콕으로 오게 되고, 킴과 재회했다. 킴은 탬을 데려가 달라고 요구하지만 크리스의 아내 엘렌은 탬의 나이가 걱정이 되어 그것을 거절하고 양육비만을 원조하고 싶어했다. 그러나 마지막까지 아들의 미래를 막기 싫었던 킴은 아이를 미국으로 보내기 위해서 권총으로 자살한다.

 

결국 킴의 굳은 의지를 막을 수 없음을 알게 된 엘렌은 안타까움에 눈물을 훔치며 킴의 명복을 빌어주고 킴의 아들 탬을 아들처럼 돌보게 되었고 탬은 양모 엘렌의 도움으로 성장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