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해외여행

부산 ↔ 후쿠오카 배로 여행하기 (요금, 운항스케쥴, 소요시간, 예약하기)

by 想像 2018. 3. 9.
반응형

요즘 일본 후쿠오카(규슈)가 인기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다.  규슈가 온천의 천국인데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있고 도쿄나 오사카보다 물가가 싸다는 점도 매력이다. 특히 한국과 가까워 후쿠오카(규슈)까지는 제주도 가는거라 별반 차이가 없다. 대부분 1시간내외면 도착한다. 또한 에어부산,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이스타젯 등 국내 저가항공사뿐만 아니라 피치 같은 일본 저가항공사도 취항하고 있어 과거에 비해 쉽게 갈 수 있다.


일본 후쿠오카(규슈)여행은 대부분 비행기로 여행을 하게 된다. 하지만 부산 ↔ 후쿠오카간은 페리도 있어 배로 다녀올 수 있는 방법도 있다. 특히 부산, 울산, 경남, 대구 지역에 살고 있고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색다른 후쿠오카 여행을 다녀오고 싶으신 분은 부산에서 배편을 이용해 후쿠오카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한 방법이다. 


아래사진은 현재 부산 ↔ 후쿠오카간은  JR큐슈고속선에서 운영하는 '비틀'이 오전, 오후 1편이상 운행중이다. 


이미지 출처 : http://www.jrbeetle.co.kr


부산 ↔ 후쿠오카 배편 요금


부산 ↔ 후쿠오카 배편 요금(승선요금)은 성인기준 편도 정상요금이 14만원, 왕복 28만원이다. 이 요금만 보면 저가항공 특가요금이나 할인요금에 비해 비싼 편이다. 굳이 배편을 이용할 필요성을 못 느낀다. 



하지만 저가항공도 특가요금, 할인요금,정상요금이 있듯이 부산 ↔ 후쿠오카 '비틀'승선요금도 정상가보다 낮은 특가,실속요금이 있다. 특가 승선권은 경우 최저 6만원, 왕복 12만원까지 내려간다. 이 정도가격이면 탈만하다. 특히 비행기처럼 공항이용료나 유류할증료 등이 붙지 않는다. 



부산 ↔ 후쿠오카 배편 요금(승선요금)에는 그린석이 있는데 비행기로 치면 비즈니스석이라고 보면 된다. 좌석이 일반석보다 편하고 별도의 서비스(음료, 간단한 음식(샌드위치 등) 제공, 전용 체크인창구(빠른 체크인 가능), 전용객실. 전담승무원의 접객서비스, 전용베개, 슬리퍼, 담요, 오디오 서비스, 사탕 제공. 도착지 우선하선가능)가 제공된다. 


부산 ↔ 후쿠오카 운항스케쥴


부산 ↔ 후쿠오카 배편은 보통 오전, 오후 각각 1편이 있고 운항스케줄에 따라 추가 운항이 있을 수 있다.  보통 오전에 부산 → 후쿠오카 배편을 이용하고 오후에 후쿠오카 → 부산 배편을 이용하는 게 일반적이다. 아래 운항스케쥴은 2018년 4월 운항스케쥴표이다.


운항스케쥴은 조금씩 바뀌므로 반드시 아래 사이트에서 운항스케쥴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


http://www.jrbeetle.co.kr/kor/Charge/charge_0201.php



부산 ↔ 후쿠오카 소요시간


부산 ↔ 후쿠오카 배편의 소요시간은 3시간5분이다. 1시간도 안걸리는 비행기편에 비해선 많이 걸리는 편이나 국내에서 배로 이 시간에 해외로 나갔다 올 수 있는 경우는 그래도 부산 ↔ 후쿠오카간 선박밖에 없다 



부산 ↔ 후쿠오카 배편 예약하기


부산 ↔ 후쿠오카 배편은 전화나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온라인 예약은 아래에 링크된 비틀 홈페이지 예약하기를 통해 하면 된다. 항공편 예약하는 거랑 똑 같아 쉽게 예약할 수 있다.


https://www.jrbeetle.co.kr/kor/Reserve/reserv_01.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