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 58

[샌프란시스코여행] 금문교와 샌프란시스코가 한눈에《비스타 포인트(Vista Point)》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인 장엄한 다리 《금문교》는 남과 북단에 각각 전망대가 조성되어 있다. 북쪽에 있는 비스타포인트는 샌프란시스코의 도심, 앨키트래즈 섬, 금문교가 한눈에 들어오며 서쪽 언덕인 호크힐은 사진 작가들이 선호하는 촬영지이다. 그리고 남쪽에 있는 포트 포인트는 금문교 바로 아래에 있어 바다가 바로 한눈에 보인다. 해안선과 함께 거친 파도가 금문교 기둥을 뒤덮는 것이 예술이다. 이외에도 좀 더 높은 곳에서 샌프란시스코 시내와 금문교를 내려다 볼 수 있는 포인트로는 호크힐 전망대와 배터리 스펜서(Battery Spencer) 등이 있다. 금문교와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탁 트인 포인트로서 추천하는 포인트이다. 본인의 경우 시간상 부쪽 비스타 포인트만 가 봤다. 《비스타 ..

[샌프란시스코여행] 예술과 휴양이 잘 어울어진 예쁜 마을 《소살리토 (Sausalito)》

《소살리토 (Sausalito)》는 금문교를 건너 샌프란시스코와 마주보고 있는 예술과 휴양이 잘 어울어진 예쁜 마을이다. "작은 버드나무"라는 뜻의 소살리토를 들어서면 예쁜 상점과 갤러리들이 많이 있다. 소살리토는 홍콩배우 장만옥과 여명이 주연했던 영화 "소살리토"의 배경이 되었던 곳인데,이 곳은 정말 운명같은 만남이 이루어질 것 같은 곳이기도 하다. 언덕위에 다닥다닥 붙어 있는 집들이 마치 달동네 분위기지만 미국의 부자들이라면 한번쯤 살고 싶어하는 집이라고 한다. 소살리토에 가기 위해서는 금문교를 건너 가는 버스를 이용해도 되고, 페리를 이용해도 된다. 예쁜 《소살리토 (Sausalito)》 마을 풍경 낭만적인 《소살리토 (Sausalito)》 해변 풍경 조용하고 한적한 전원도시 분위기 부자동네답게 요..

[샌프란시스코맛집]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햄버거《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부동의 세계 1위는 맥도널드이지만 이곳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상황이 좀 다르다.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가 있기 때문이다. 캘리포니아를 비롯해 네바다, 유타, 애리조나 등 미 서부권에서는 맥도널드보다 자주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을 만날 수 있다. 메뉴판에는 오로지 햄버거와 프렌치프라이, 그리고 음료뿐으로 단출하다. 하지만 식사시간이 되면 인앤아웃은 언제나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인기의 비결은 바로 신선함~! 출처가 불분명한 냉동 패티가 아닌 신선한 냉장 패티를 사용하며, 주문 즉시 생감자를 썰어 프렌치프라이를 튀겨낸다. 신선한 채소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 신선한 재료의 유통을 위해 인앤아웃의 해외 매장은 한 군데도 없다. 그래서 한국..

[샌프란시스코여행] 샌프란시스코의 바닷가 관광명소인 《피어39(Pier 39)》

미국내 세번째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 바로 샌프란시스코 시민들도 사랑하는 《피어39(Pier 39)》이다. 이곳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활기찬 축제의 거리이자 낭만적인 부두가로 연일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샌프란시스코만을 바라보며 들어선 10개의 레스토랑을 비롯, 100개가 넘는 다양하고 독특한 상점들, 가족들을 위한 게임 아케이드 등 일단 이곳에 들어선 방문객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이곳의 웨스트 마리나 K 부둣가에는 600마리가 넘는 캘리포니아 바다 사자가 자연서식하며 노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피어39(Pier 39)》 모습 《피어39(Pier 39)》 야경 샌프란시스코의 명물 '게요리' 게요리를 맛보지 않으..

[샌프란시스코여행] 샌프란시스코 인기투어코스《샌프란시스코 베이 크루즈》

60분 동안 샌프란시스코 베이를 항해하는 투어로 도시의 역사적인 해안뿐 아니라 독특한 지평선도 감상할 수 있으며 피어(Pier)39에서는 바다 사자를, 해안에서는 돌고래의 출몰 등으로 베이 고유의 야생동물을 볼 수도 있다. 무엇보다 크루즈를 통해 샌프란시스코의 주요 랜드마크인 금문교(골드 게이트 브릿지), 앨커트래즈섬, 샌프란시스코 스카이라인과 아름다운 해안 언덕 장면등을 감상할 수 있다. 바람을 좋아하신다면 갑판에서 랜드마크와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편안한 실내을 선호하시면 내부에서 자유롭게 감상하셔도 좋습니다. 날씨 좋은 날 샌프란시스코의 멋진 풍경, 관광, 랜드마크를 유유자적하게 관광하시기를 원하시는분들에게 강추. 《샌프란시스코 베이크루즈》 승선 《샌프란시스코 베이》의 아름다운 풍경 샌프란시스..

[샌프란시스코여행] 꼭 타봐야 하는 샌프란시스코 명물《케이블 카(Cable Car)》

샌프란시스코 여행하면 떠오르는 언덕길 위의 전차! 그것이 바로 케이블 카(Cable Car)다. 우리에게 케이블 카란 산과 산을 오가는 높은 지대의 것으로 떠올리기 쉽상이지만, 샌프란시스코의 케이블 카는 언덕을 오가는 노면 전차를 의미한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트램이다. 이 케이블 카는 샌프란시스코 대중 교통의 역사를 그대로 보여주는 노선으로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타야 할 필수 노선이다. 총 3가지 노선이 있는데 모두 거리 이름을 딴 노선으로 ‘캘리포니아California’, ‘파웰-하이드Powell-Hyde’, ‘파웰-메이슨Powell Mason’ 이다. 파웰-하이드, 파웰-메이슨 선의 경우 노브힐과 케이블카 박물관, 텔레그라프 힐, 롬바르드 언덕, 기라델리 스퀘어 등 관광객들이 주요 방문하는 여행지들..

[샌프란시스코여행] 샌프란시스코의 심장 같은 곳《유니온 스퀘어》

미국에서 ‘유니언 스퀘어 (Union Square)’라는 이름이 붙은 지역은 보통 다운타운 중에서도 다운타운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한 중심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의 유니언 스퀘어도 마찬가지이다. 유니언 스퀘어는 샌프란시스코라는 도시의 심장과 같은 곳이다.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이 곳은 샌프란시스코의 각종 기념행사가 열리는 장소인 동시에 샌프란시스코 방문자들에게는 관광의 출발점과 같은 곳이라고도 할 수 있다. 면적은 3에이커가 조금 못되는데, 뉴욕으로 치면 브로드웨이 (Broadway)와 타임스 스퀘어 (Times square)를 합해 놓은 성격의 지역이라고도 할 수 있다. 대형 백화점과 유명 부티끄 등의 상가와 극장을 포함한 각종 공연장, 호텔들과 작은..

[샌프란시스코여행]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금문교(Golden Gate Bridge)》

세계적으로 유명한 《금문교(Golden Gate Bridge)》는 한때 "건설이 불가능한 다리"로 여겨졌으나 오늘날에는 현대 토목건축물 중에서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가 되었다.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인 이 장엄한 다리는 계속되는 바람과 안개, 바위, 종잡을 수 없는 조류에 맞서 4년간 고군분투 한 끝에 마침내1937년에 개통되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골든 게이트 해협을 가로질러 마린 반도를 연결하며 인터내셔널 오렌지 컬러로 되어 있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1937년에 개통된 이 다리의 건축 비용으로 원금 3천5백만 달러와 이자 3천9백만 달러가 소요되었으며 공사 중 11명의 인부가 희생되었다. 746피트에 이르는 2개의 타워에 고정되어 있는 형태이며 이것이 샌프란시스코의 어느 빌딩보다도..

의류 건조기는 역시 《LG 트롬 듀얼인버터 건조기 9kg RH9SG》

몇 년전 까지만 해도 건조기는 국내 시장에서 그리 인기가 좋지 못했다. 햇볕에 빨래를 말리는 야외 건조가 보편적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다 아파트 발코니를 확장하거나 발코니가 없는 경우도 많아지고 미세먼지 등 환경이슈가 부각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삼성, LG전자는 물론 중견가전사들은 9~10kg대의 제품을 주로 출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14kg급 대용량 프리미엄급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역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LG 트롬 건조기》. 아파트에 발코니가 없는 집구조상 빨래 널기가 불편해 이번에 우리집도 《LG 트롬 듀얼인버터 건조기 9kg RH9SG》를 하나 구입했다. 거실에 빨래를 주렁주렁 널어 놓으니 보기가 싫고. 두꺼운 이불 등은 세탁소에 맡기는 관계로 대용량은 필요없을 것 같아..

라이프 2018.06.19

[해운대카페] 해운대 중동에 있는 멋진 브런치 카페《콩부인 더 오븐》(평점4.5)

콩부인의 콩은 커피콩을 나타내며, 부인은 여성성을 강조한다는 데 이 두가지 단어가 콩부인이라는 네이밍을 탄생시켰다. 콩부인은 다섯명의 전문가 셰프, 소믈리에, 플로리스트, 바리스타, 파티쉐가 그들의 손을 통해 즐겁고 건강한 그리고 문화가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곳으로 다시 찾고싶고 오래 머무르고 싶은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해운대 중동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콩부인 더 오븐》은 특별히 브런치 카페로 최근 인근 해운대 주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이다. 모던클래식한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브런치와 차가 일품인 이곳은 조용하면서도 브런치를 즐기기 딱 좋은 곳이다. 《콩부인 더 오븐》 모습 《콩부인 더 오븐》 1층 매장 모습 메뉴 빵, 베이글, 토카치아, 치아바타, 바게트, 패스트리, 샌드위치&피..

[송정카페] 바다전망이 끝내주는 멋진 카페《파스쿠찌 부산송정점》(평점4.0)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에 이어 부산을 대표하는 송정해수욕장. 해운대 버프를 받아 과거에 비해 집중되는 해수욕장 소리를 듣지만 전국의 수많은 해수욕장 중에서도 상위권에 들 만큼 피서객이 많이 찾는 큰 해수욕장이다. 여름에는 해운대와 광안리가 터져나가는 통에 정작 부산 사람들은 해운대를 안 가고 대신 한적한 송정으로 온다는 말이 있다. 또한 송정은 다대포해수욕장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한민국 서핑의 메카이기도 하다. 한국에서 최초로 서핑이 시작된 곳이기도 하다. 사계절 수온이 높고 파도와 바람이 파도타기에 딱 적절한 정도라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가을~겨울 시기에 가면 서퍼를 백 명 단위, 많게는 천 명까지 있다. 서핑 관련 교습학원..

[해운대맛집] 제대로 구운 진짜 숯불닭갈비《풍원장숯불닭갈비》(평점 4.5)

《도쿄120》,《풍원장 미역국정찬》,《풍원장 꼬막정찬》 등 해운대 및 부산을 대표하는 맛집들을 선보이고 있는 '풍원장'이 이번에는 해운대그랜드 호텔 뒤 편에 《풍원장숯불닭갈비》를 새로 오픈했다. 《풍원장숯불닭갈비》는 참숯을 이용한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해운대 해수욕장, 마린시티, 센텀 시티 등이 인근에 위치해 최근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다. 《풍원장숯불닭갈비》 는 일반 양념닭갈비와 확연히 차별화된 참숯을 이용한 닭갈비를 제공하고 있는데, 고온에 가열된 닭갈비의 육질은 탄력이 뛰어나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비법 양념 소스로 매콤달콤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아 좋고 참숯향도 은은해 음식의 풍미를 살려준다. 밑반찬들도 깔끔하고 괜챦다. 해운대 그랜드호텔 뒷편에 단독건물인 《풍원장숯불..

셀카봉중 가장 마음에 드는《샤오미 무선 삼각대 셀카봉》(강추)

요즘 장안이 화제가 되고 있는 《샤오미 무선 삼각대 셀카봉》. 셀카봉과 삼각대 일체형 디자인, 탈부착이 가능한 독립형 리모컨, 360도 자유롭게 회전가능한 스마트폰 홀더, 블루투스 3.0 지원, 휴대가 간편한 미니사이즈, 삼각대 하단 미끄럼 방지 패드, 알루미늄합금 폴대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그동안 셀카봉을 여러개 사용해 봤지만 홀더 부분이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헐거워지거나 블루투스 기능이 아예 없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많이 불편했는데 이 제품은 "역시 샤오미"라고 할 정도로 제품품질도 뛰어나고 기능도 너무 좋다. 지금까지 산 셀카봉중 가장 만족스러운 최고의 제품이다. 가격도 2만원대여서 부담없다. 여기다 삼각대 기능이 있어 간단히 고정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도 너무 좋다. 반응..

라이프 2018.06.19

[후쿠오카맛집] 후쿠오카가 원조인 진한 돼지뼈 국물의 돈코츠 라멘《하카타 라멘》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너무나 손쉽게 먹는 라면. 일본어로는 라멘ラ—メン이라고 하는데, 일본이 원조라는 사실은 이미 우리도 잘 아는 사실이다.라멘도 면의 종류와 국물의 종류 등 조리법에 따라 일본 전역에서 다른 양상을 보이는데, 특히 일본 라멘 중에서 후쿠오카의 ‘하카타 라멘博多ラ—メン’이 가장 유명한 축에 속한다. 지금 우리가 부르는 ‘후쿠오카’를 예전에는 ‘하카타’라고도 불렀기에 하카타 라멘은 즉 후쿠오카의 라면이라는 뜻. 후쿠오카 시내 어디를 가더라도 라멘 전문 가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돼지뼈를 진하게 우려낸 국물에 가늘고 하얀 면발을 넣어 먹는 하카타 라멘! 라멘 위에 돈까스나 돼지고기 등을 본인의 취향에 따라 얹어 먹을 수 있고, 생강과 파 그리고 고춧가루와 후춧가루 등을 추가해서 나만의 맛을..

[후쿠오카여행] 후쿠오카 관광에서 빠질 수 없는 인기 장소《캐널시티 하카타》

《캐널시티 하카타》는 운하(캐널)를 둘러싸듯 호텔, 공연극장, 영화관, 숍, 레스토랑, 전문매장, 쇼룸 등이 한 곳에 모인 복합상업시설이다. 외국 관광객도 많이 방문하는 후쿠오카의 관광지로서 빠질 수 없는 인기 장소다. 쇼핑캐널시티 하카타는 가장 주목받고 있는 숍들이 대거 모인 복합상업시설. 패션에서부터 잡화까지 약 140점포의 전문매장이 집중된 ‘캐널시티 오파’를 비롯하여 ‘ZARA’와 같은 인기 숍들이 가득한 ‘이스트 빌딩’, 좋은 재료로 만든 식품과 의류, 생활잡화에서부터 가구 및 가전제품까지 전품목을 두루 갖춘 ‘MUJI’ 등 하루만으로는 시간이 부족할 만큼 쇼핑할 곳이 다양하다. 먹거리넓은 시설 내에는 세련된 레스토랑에서부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패스트푸드점까지 일식, 양식, 중식 등 다양하고..

[후쿠오카여행] 하카타역 근처 약 18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

후쿠오카의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는 오사카의 스미요시 타이샤, 시모노세키의 스미요시 신사와 함께 일본의 3대 스미요시 신사로 불리우고 있다. 또한 전국에 있는 약 2100개의 스미요시 신사 중에서 약 18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가장 오래된 신사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현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는 1623년에 재건되었다고 하는데 이 신사는 일본에 불교가 전래되기 전에 지어졌기 때문에 스미요시 츠쿠리라는 고대 양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일본의 전통적인 불교 건축 양식과 다른 직선적인 일본의 신사 양식을 볼 수 있으며 현재 본전은 일본의 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무엇보다 《스미요시 신사(住吉神社)》는 하카타역에서 도보로 15분 정도의 거리에 있어 하카타역에서 짬을 내어 둘..

[미야자키맛집] 미야자키의 대표 음식《숯불에 구운 지톳코(토종닭)》요리

일본에서는 닭고기에 밀가루와 녹말가루를 뿌려 기름에 튀긴 카라아게나, 한입 크기로 자른 닭고기를 꼬치에 끼워 그릴한 야키토리 등을 시작으로 닭고기 요리가 많이 존재한다. 그 중 하나인 "지톳코"는 미야자키현에서 사육되는 닭의 품종으로 전국적으로도 굉장히 인기가 많다. 미야자키 "지톳코"는 대자연과 온난한 기후를 가진 미야자키의 풍토에서 철저히 신경써서 만들어진 사료를 사용하여 4개월에서 5개월간 놓아 길러진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훌륭한 환경에서 쑥쑥 자라나 그 고기는 저지방에 칼로리가 낮은 것 뿐만아니라, 맛도 잡냄새가 나지 않아 풍미가 좋고 탄력적인 육질이 매력적이다 또한 미야자키는 숯의 산지로도 유명하여, 숯불로 구워먹는 미야자키 지톳코는 미야자키의 매력을 충분히 담은 각별한 맛으로..

[미야자키여행] 일본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신궁이자 동굴 속에 자리한 유일한 신궁《우도신궁(鵜戸神宮)》

일본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신궁이자 동굴 속에 자리한 유일한 신궁이 바로 《우도신궁(鵜戸神宮)》이다. 일본 초대왕이었던 진무황제의 아버지인 '우가야후키아에즈노 미고토'를 모시는 곳으로 일본의 건국신화 중 진무황제의 아버지는 동굴 속에 흘러내리는 물을 마시면서 성장하였다 하여 신궁 역시 동굴 속에 자리하고 있다. 태평양이 보이는 눈이 부신 경치에 깎아지른 듯한 절벽에 걸쳐있는 주황빛의 우도 신궁은 바라보는 것만으로 일본 신궁이 왜 그토록 아름답다라고 사람들이 말했는지를 단번에 이해하실 수 있다. 동굴 속에 신비하게 자리한 우도신궁은 각각의 소원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우가야후키아에즈노는 원만한 순산을 이루도록 도와준다고 하여 부부의 연을 맺은 사람들이 출산을 앞두고 건강한 ..

[미야자키여행] 미야자키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해안《니치난 해안(日南海岸)》

《니치안 해안》은 아오시마에서 니치난시까지의 해안선을 총칭하는 것이다. 아오시마, 호리키리언덕, 선멧세 니치난, 우도신궁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이 해안선 상에 흩어져 있다. 아오시마 주위가 1.5 킬로미터 정도의 작은 섬이다. 섬내의 전 지역이 ‘아오시마 아열대성 식물군락’으로서 국가의 특별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으며, 그 중심에는 ‘아오시마신사’가 있다. 아오시마 주위를 둘러싼 암석 해변은 속칭 ‘도깨비 빨래판’으로 되어 있다. 호리키리언덕 눈 아래에 펼쳐지는 태평양, 해안선에 이르는 파상암, 피닉스 가로수 등, 니치난 해안 제일의 웅대한 경관을 전망할 수 있는 고개이다. 아름답고 광대한 바다가 일면에 퍼지므로 개방감과 상쾌함을 맛볼 수 있다. 선멧세 니치난 태양의 메시지라는 의미를 지닌 선멧세과 미..

[미야자키여행] 인연을 맺어주는 신사로 알려져 있는《아오시마신사》

도깨비 빨래판 구경을 마친 후 아오시마 안으로 들어가면 하나의 신사를 만날 수 있다. 바로 신혼부부와 결혼을 약속한 연인들이 꼭 와야 하는 신사인 《아오시마신사》이다. 섬 중앙에 있는 아오시마신사는 우미사치(海幸), 야마사치(山幸)의 전설로 전해지고 있는 히코호호데미노미코토(彦火火出見尊)를 신으로 섬기며, 인연을 맺어주는 신사로 알려져 있다. 미야자키가 한때 일본인들의 신혼여행지로 각광받았었는데 아름다운 자연도 한 몫 하지만 아오시마 신사를 방문하기 위해 많은 신혼부부들 왔다고 할 정도이다. 《아오시마신사》입구 약수 신사 정문 및 본당 신사옆에는 인연을 맺어주는 신사답게 연인들이 나무판과 하트 터널 등이 있어 색다른 느낌을 줬다

[미야자키여행] 도깨비 빨래판으로 유명한《아오시마》

미야자키에는 둘레 1.5km 밖에 안되는 작은 섬이지만 사람들이 모여드는 관광명소가 있다. 바로 자연의 신비를 감상할 수 있는 《아오시마》이다. 미야자키역에서 버스로 약 50분정도 걸린다. 《아오시마》는 조그마한 섬이지만 226종이 넘는 아열대 식물이 사는 독특한 색깔을 가진 섬으로 수천년 파도의 힘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자연 지형인 도깨비 빨래판으로 유명한 곳이다. 마치 자연이 만들어놓은 빨래판의 모양을 한 곳으로 옛 전설에 일본의 도깨비들이 미야자키로 내려와 이곳에서 빨래를 했다고 하여 도깨비 빨래판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미야자키를 여행하다 보면 곳곳에서 도깨비 빨래판을 보실 수 있지만 아오시마처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곳은 없다. 《아오시마》는 아오시마해수욕장과 "야요이다리"로 연..

[미야자키여행] 미야자키 1일 버스 정액 승차권 《VISIT MIYAZAKI BUS PASS》

미야자키 1일 버스 정액 승차권 《VISIT MIYAZAKI BUS PASS》 는 미야자키 교통 이 운행 하는 모든 노선 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이다. 미야자키시를 중심으로, 8군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까지의 노선버스를 하루동안 자유로이 이용하실 수 있는 승차권과 관광아내책자가 제공되며 승차권과 관광안내책자는 영어, 한국어, 중국어(繁体中文、簡体中文) 4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단, 현외 에 걸치는 고속 · 특급 버스 , 노베오카 ~ 미야자키 선 , 미야자키 ~ 타카치호 선 , 정기 관광 버스 , 커뮤니티 버스는 이용하실 수 없다 . 가격 가격은 1,500엔. 미야자키역-아오시마 구간(720엔) 왕복요금이랑 거의 비슷하며 미야자키-우도신궁(1,480엔) 편도요금이랑 비슷하다. 따라서 아오시마-우도신궁 두..

[미야자키여행] 가고시마에서 미야자키 당일치기 여행 갔다 오는 방법

큐슈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곳이자 일본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곳이 미야자키이다. 미야자키는 예전 일본인들이 신혼여행으로 가장 많이 가던 관광명소였다. 우리나라도 치면 제주도라고 보실 수 있다. 지금도 일본인들은 물론이고 많은 관광객들이 미야자키를 찾고 있다. 미야자키에는 수천년 파도의 힘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자연 지형인 도깨비 빨래판으로 유명한 "아오시마' 미야자키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바다색을 자랑하는 "니친난 해변", 일본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신궁이자 동굴 속에 자리한 유일한 신궁 "우도 신궁" 등 가볼만 곳이 정말 많다 가고시마에서 미야자키까지는 당일치기로도 갔다 올 수 있는데 가고시마추오역에서 미야자키역까지 기리시마선을 타고 가서 미야자키역에서 1일 버스 정액 승차권 "VISIT MIY..

[가고시마맛집] 가고시마 흑돼지로 만든 맛있는 돈까스 《카와큐(とんかつ川久)》 (평점 ★★★★☆)

일본 규슈의 가고시마현의 흑돼지(黑豚)는 일본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그 명성이 자자하다. 가고시마현을 대표하는 캐릭터도 흑돼지를 모티브로 한 그리부(グリブー)다. 가고시마 흑돼지는 전체적으로 흑돼지지만 주둥이부분과 꼬리, 그리고 네 개의 다리에 흰 색이 있다 해서 육백흑돈(六白黑豚)이라 불린다. 가고시마 흑돼지가 유명하다 보니 가고시마 흑돼지로 만든 맛있는 돈까스도 가고시마를 대표하는 먹거리중 하나이다. 그 중 가고시마 중앙역 근처의 《카와큐(とんかつ川久)》 눈 추천하고 싶은 돈까스 맛집이다. 특히 등심 돈까스가 두텁게 비게까지 들어가는 비쥬얼에 의아해 할 수 있으나 한 입 먹어보면 부드럽게 입안에 녹는 것이 돼지고기가 이럴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 돼지고기 부위및 등급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 ..

[이부스키여행] 대자연의 파노라마를 즐길 수 있는《타마테바코 온천》과 《모래찜질온천 사유리》

《타마테바코 온천》은 세계 최대 여행 리뷰사이트 “TripAdvisor”에서 선정한 “다녀와서 좋았던 당일치기 스파 & 온천시설”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절경의 노천온천이다. 눈앞에 펼쳐진 동지나해와 웅대한 가이몬다케를 조망할 수 있는 절경의 노천온천으로 청명한 날에는 저멀리 있는 야쿠시마나, 타케시마, 아오지마까지 볼 수 있다.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노천온천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게 하고 몸과 마음을 동시에 치유시켜 준다. 《타마테바코 온천》은 가이몬다케를 바라보는 일본식 노천탕과 타케야마와 바다가 절경인 서양식 노천탕이 있으며 두 곳 모두 절경의 노천탕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타마테바코 온천》바로 옆에는 “후시메온천”을 이용한 《모래찜질온천 사유리》가 위치해 있다.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

[이부스키여행] 사츠마 반도의 최남단에 툭 튀어 나온 곳《나가사키바나(長崎鼻)》

사츠마 반도(薩摩半島)의 최남단에 툭 튀어나온 곶, 《나가사키바나(長崎鼻)》는 일명 '류구바나(竜宮鼻)'라고도 하며, 일본의 옛날 이야기 '우라시마 타로(浦島太郎)'의 발상지이기도 하다. 절경 포인트로 인기가 있으며, 카이몬다케(開聞岳), 사타미사키(佐多岬), 야쿠시마(屋久島) 섬이 보이며, 일출과 일몰 때는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다. 풍광 좋은 관광지로서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남국의 여정을 돋구어 준다. 또한 여름에는 바다거북의 산란지가 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나가사키바나(長崎鼻)》입구에는 용녀 조각상이 있고 조개 껍질에 소원을 쓰는 '조개 껍데기 기원'을 하는 곳이 있다. 좋은 인연이 맺어지기를 바라는 여성이 많이 찾으며, 소원을 쓴 조개 껍데기를 항아리 속에 봉납한다. 용궁..

[이부스키여행] 일본 용궁설화의 발상지《용궁신사》

우리에게 용궁과 관련한 친숙한 설화에 별주부전이 있다. 전래 동화로는 토끼의 간이라고도 한다. 그런데 이웃나라 일본에도 우리와 비슷한 거북이와 용궁에 관련된 설화가 있는데 제목이 “우라시마 타로 (浦島太郎)” 이다. 일본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알려진 설화인데 그 설화의 발상지가 가고시마현 이부스키의 용궁신사라는 곳이다. 일본인들에게는 어릴 때부터 들어 온 친숙한 이야기의 발상지인지라 지금도 많은 일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방문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시골 바닷가 마을의 작은 규모의 신사이지만 그 지명도만큼은 전국의 다른 유명한 신사에 뒤지지 않는다고 한다. 설화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옛날에 우라시마 타로라는 어부가 바닷가를 거닐다가 거북을 괴롭히고 있는 아이들을 보게 된다. 이..

[이부스키맛집] 흐르는 차가운 물에 소면을 흘려 보내어 젓가락으로 건져 먹는《도센쿄 소멘나가시(唐船峡そうめん流し)》

이부스키에 있는 《도센쿄 소멘나가시 (指宿市営 唐船峡そうめん流し)》 색다른 소멘 먹는 법 "회전식 소멘나가시(흐르는 차가운 물에 소면을 흘려 보내어 젓가락으로 건져 먹는 것)" 발상지이다. 전기 등의 힘도 없고 수압만으로 물이 흐르는 특제 테이블에 앉자 눈앞에 흐르는 차가운 물에 소멘을 흘려 보내어 젖가락을 건져서 소스에 찍어 먹는 소멘나가시는 이부스키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별미중 하나이다. 도센쿄는 투명한 물 솟는 원천으로서도 전국에서도 알려져 있고 환경성 "명수백선"로 인정되고 있으며 하루에 10만톤도 용출하는 청수는 소멘나가시에 적합하다. 또한 식사 후에는 시냇물과 나무의 시원한 향기에서 편안한 기분을 맛 볼 수 있다. 《도센쿄 소멘나가시 (指宿市営 唐船峡そうめん流し)》 입구 원래 입구에서부터 ..

통신요금 절감하는데 아주 유용한 《KT-현대카드M Edition2 (라이트할부형)》

스마트폰 단말기 가격의 상승과 데이터 통화량의 증가에 따른 통신비 증가로 월 통신요금 에 부담을 느끼는 가정들이 많다. 본인 역시 아이폰X와 무제한요금제를 사용하다 보니 월 부담해야 하는 통신요금이 10만원을 훌쩍 넘는다. 이 때문에 통신비를 절감하기 위한 다양한 수단을 동원하고 있는데 ① 25% 요금할인 ② 《KT-현대카드M Edition2 (라이트할부형)》을 활용한 월 2만원 통신요금할인 ③ KT 총액결합할인 이 세가지를 총동원해 4만원이상 통신요금 할인혜택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KT-현대카드M Edition2 (라이트할부형)》을 사용하고 카드이용을 《KT-현대카드M Edition2 (라이트할부형)》로 몰아 월 2만원씩 통신요금을 할인 받는 것이 가장 큰 헤택중 하나이다. 《KT-현대카드M Ed..

라이프 2018.06.14

LG전자베스트샵에서 LG전자제품 구매시 유용한 《LG전자 스페셜 롯데카드》

요즘 "LG전자 = 가전"이라고 할 정도로 가전제품분야에 있어서는 삼성전자를 앞서나가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인 LG Signature 올레드TV, 트롬 냉장고, 트롬 세탁기 뿐만 아니라 트롬 스타일러, 건조기,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정수기, LG코드제로 무선스틱청소기까지 요즘 LG전자 제품이 대세이다. 다만 최근 나온 LG전자 신상품들은 프리미업급 제품이 많아 가격이 최소 100만원을 넘어간다. 이 때문에 LG전자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도 목돈이 많이 들어가 부담스럽다. 이럴 때 장기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으면서 LG전자 스페셜 롯데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소 13,000원에서 최대 23,000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LG전자 스페셜 롯데카드》을 신청해 이용하면 아주 유용하다 《LG전자..

라이프 2018.06.14
반응형